티엘아이 아트센터, 2021년 릴레이 기획공연 일정 발표
티엘아이 아트센터, 2021년 릴레이 기획공연 일정 발표
  • 이가영 기자
  • 기사승인 2020.12.11 08:59
  • 최종수정 2020.12.11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엘아이 아티스트 시리즈
영비르투오조, 보컬 시리즈, 핫스테이지

'클래식 음악인들의 핫 플레이스'로 꼽히는 티엘아이 아트센터(관장 박평준, 경기 성남)가 2021년도 주요 기획공연 라인업을 발표했다. 

티엘아이 측은 11일 "내년에도 한국을 빛낸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무대 <티엘아이 아티스트 시리즈>를 비롯한 기획공연들을 더욱 심도 있게 펼쳐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해 아티스트 시리즈의 첫 무대는 2019 차이코프스키 국제 콩쿠르 준우승과 2019 오페랄리아 국제 성악 콩쿠르 준우승에 빛나는 바리톤 김기훈의 독창회(2월 25일)로 시작된다. ‘지휘자 발레리 게르기에프가 사랑하고, 메트가 선택한 최고의 성악가’ 라는 찬사를 받으며 세계 무대를 누비는 그의 무대를 티엘아이 아트센터의 첫 기획공연으로 만나볼 수 있다.

6월에는 장유진(바이올린), 이한나(비올라), 그리고 심준호(첼로)가 칼라치 유닛 콘서트(6월 29일) 라는 타이틀로 관객과 만난다. 깊이 있는 호흡과 연주력으로 관객과 평단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들이 어떤 하모니를 보여줄지 기대되고 있다.

신선함과 원숙함 '영비르투오조 시리즈'와 '보컬 시리즈'

권위 있는 국제콩쿠르 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세계 음악계에 이름을 알리고 있는 젊은 연주자를 소개하는 <영 비르투오조 시리즈> 무대에는 세계가 주목하는 ‘듀오피다(플루트 한여진, 하프 황세희)’와 박규민(바이올린)이 함께 한다.

천상의 소리 하프와 플루트의 마법 같은 앙상블... 공연장에서 쉽게 만나기 힘든 두 악기의 하모니를 한여진(플루트)과 황세희(하프)가 준비한다. 듀오 피다 콘서트(3월 11일)는 새 봄이 시작되는 3월 관객과 만남을 앞두고 있다.

2019 막스 로스탈 국제콩쿠르 우승 및 청중상을 차지하며 일찌감치 클래식 애호가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바이올리니스트 박규민의 독주회(6월 3일) 역시 벌써부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성악가들의 무대로 꾸며지는 <보컬 시리즈>는 지난해 코로나19의 여파로 연기되어, 새해 다시 관객과의 만남을 앞두고 있다.

500회 이상 전세계 유명 오페라극장의 무대에 섰으며, 지금도 유럽 주요 오페라극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이 시대 최고의 바리톤으로, 드라마틱한 성량, 완벽한 무대매너로 관객을 사로잡은 대한민국 대표 성악가인 바리톤 고성현의 독창회가 5월 20일 펼쳐진다. 

수정처럼 맑고, 따뜻한 감성의 목소리를 지닌 영원한 프리마돈나 소프라노 박정원의 독창회는 11월 4일 열린다.

신선하고 트렌디한 콘텐츠 '핫스테이지'

젊고 트렌디한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는 <핫 스테이지> 무대는 새해 TV와 유튜브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연주자들로 꾸며진다. 

흡인력 있는 목소리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JTBC 팬텀싱어3> 화제의 주인공 베이스 구본수의 독창회(4월 4일)를 시작으로, 15만 구독자의 힘으로 클래식 음악시장의 성장을 견인하는 유튜브 채널 ‘뮤라벨’의 운영자와 함께 꾸미는 뮤라벨 콘서트 in 티엘아이(5월 6일) 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새로운 컨셉의 공연을 선보인다.

7월에는 로워 콰르텟(비올라 이신규 비올라 노원빈 첼로 이지행 베이스 조용우)과 함께, 한국 대중음악사를 대표하는 곡들을 클래식으로 재해석해 들어보는 색다른 시간을 갖는다. 로워 콰르텟이 꾸미는 Classical Impact 레전드를 연주하다(7월 22일)는 클래식 음악에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욱 강렬해진 클래식 음악 성찬 '제3회 티엘아이 실내악축제'

클래식 음악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는 실내악 음악의 발전과 관객들의 저변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인 ‘제 3회 티엘아이 실내악축제’가 티엘아이 아트센터의 간판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으며, 더 강렬한 라인업으로 찾아온다.

2021년에도 변함없이 플루티스트 이예린(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이 예술감독을, 피아니스트 송영민이 프로그래밍 디렉터를 맡으며 10월 11일부터 19일까지, 5회에 걸쳐 다채로운 테마로 펼쳐진다.

최이삭(바이올린), 고소현(바이올린), 한재민(첼로)이 함께하는 떠오르는 샛별들의 무대, '영 스트리트-Young Street’(10월 11일)를 시작으로, 티엘아이 아트센터의 젊은 음악가 시리즈의 주역들인 이선호(피아노), 이근화(바이올린), 오유진(첼로), 김은기(플루트), 이수민(플루트)이 꾸미는 '티엘아이 아티스트-TLi Artists’(10월 13일)가 예정돼 있다. 

2011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우승자 홍혜란(소프라노)과 세계 최고의 오페라무대인 메트의 주인공 최원휘(테너)의 듀오 콘서트가 ‘송 오브 더 클래식-Song of the Classic’(10월 15일)이라는 타이틀로 펼쳐진다. 

‘레전드 오브 더 클래식-Legend of the Classic'(10월 17일)에서는 피아니스트이자 지휘자로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대진이 그의 제자, 문지영과 함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백 투더 클래식-Back to the Classic’(10월 19일)으로 이름 붙여진 마지막 날에는, 송영민(피아노), 정하나(바이올린), 김동현(바이올린), 이승원(비올라), 이상은(첼로), 이예린(플루트)이 함께 한다.

이보다 더 특별할 순 없다 <특별기획 시리즈-l>

훈남 피아니스트 정환호가 클래식 음악이 배경이 된 영화를 들고 티엘아이 아트센터를 찾는다.

‘라라랜드’, ‘시네마 파라디소’, ‘냉정과 열정사이’ 등 유명 영화의 OST를 정환호의 해설과 함께 연주한다. ‘정환호의 영화 읽어주는 클래식’(9월 9일, 11월 11일)은 두 번에 거쳐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2020년, 베토벤은 생일상을 제대로 받긴 한 걸까?’라는 엉뚱한 물음에서 시작된 ‘베토벤 생일상 다시 차리기 프로젝트’(12월 17일)는 베토벤의 실제 생일날 열린다. 탄생 250주년을 코로나19가 집어삼켜 많이 서운했을 그를, 로넨 콰르텟(피아노 임예지 바이올린 이희명, 비올라 홍윤호, 첼로 박건우)이 위로할 예정이다.

특별함의 한도 초과 <특별기획 시리즈-ll>

지휘계의 거장 발레리 게르기예프와 정명훈으로부터 격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젊은 피아니스트 임주희 피아노 독주회가 7월 15일 열린다. 경쾌함과 섬세함 사이를 자유롭게 오가며 관객을 매료시키는 임주희의 독주회는 한 여름 밤에 관객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 만 15세에 '2019 윤이상 국제음악콩쿠르' 최연소 우승으로 세계를 놀라게 한 어린 거장 임윤찬, ‘리틀 라두루푸’라고 불릴 만큼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젊은 거장 임윤찬의 피아노 독주회(10월 7일)는 올해 티엘아이 아트센터 기획공연 중 가장 기대되는 공연 중 하나이다.

영 아트스트들을 위한 인큐베이터 <젊은 음악가 시리즈>

2018년에 첫 선을 보인 후, 클래식 음악계의 큰 관심을 모으며 매해 5~6인의 음악인들에게 독주회의 기회를 주고 있는 ‘티엘아이 젊은 음악가 시리즈’가 2021년 4회를 맞이한다.

이 프로그램은 향후 한국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어 갈 재능 있는 젊은 음악인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음악가들에게 그들의 예술적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리사이틀 무대를 제공하며, 향후 티엘아이 아트센터가 기획하는 음악회, 교육프로그램 등에 연주자 및 교육자로 참여함으로써 관객개발 및 클래식음악시장 확대,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에 일익을 담당하게 된다.

서류 접수는 2021년 1월 18일(월)부터 2월 7일(일)까지 이메일로 가능하며, 오디션은 2월 19일(금)~2월 26일(금)에 티엘아이 아트센터에서 진행 예정이다. 특히, 2021년도에는 시간과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자격을 갖춘 연주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연주 영상으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티엘아이 김보연 공연기획팀장은 "2020년 문화예술계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상 최악의 해를 보내고 있다"며 "티엘아이 아트센터의 2020년 기획공연들도 취소와 연기를 반복하며 혼란의 시기를 보냈지만, ‘티엘아이 아티스트 시리즈’, ‘티엘아이 실내악 축제’, ‘유튜브 스타 시리즈’, ‘클미 페스티벌’ 등 젊은 연주자들이 주축이 된 신선하고 감각적인 기획 프로그램은 힘든 상황 속에서도 관객들의 발길을 꾸준히 이어주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말했다.

티엘아이아트센터는 2013년 개관 이후, 피아노의 ‘김규연’, ‘문지영’, ‘백혜선’, ‘선우예권’, ‘손열음’, ‘원재연’, ‘이경숙’, ‘안나 페도로바’, ‘최형록’, 바이올린의 ‘김다미, ‘김동현’, ‘송지원’ ‘신지아’, '임지영', '조진주', 소프라노 ‘임선혜’, 테너 ‘김건우’, 플루트의 ‘김유빈’, ‘최나경’, 반도네온의 ‘고상지’, 더블베이스의 ‘성민제’ 등을 비롯한 정상급 연주자의 리사이틀로 명성을 쌓아왔다. 특히 한국의 독보적인 현악 4중주 ‘노부스 콰르텟’ 콘서트, 코리안솔로이스츠 <올댓체임버> 등의 실내악 단체와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임으로써 작지만 강한 공연장으로 자리매김했다.

박평준 관장 "그 동안 참신하고 다양한 기획공연으로 문화예술을 통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쳐왔다는 평가를 받아 온 티엘아이 아트센터는 2021년에도 고품질의 공연 콘텐츠로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는, 수도권 대표 공연장으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티엘아이아트센터
티엘아이아트센터

 

wiki@wikileaks-kr.org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1001호 (공덕동, 풍림빌딩)
  • 대표전화 : 02-702-2677
  • 팩스 : 02-702-167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소정원
  • 법인명 : 위키리크스한국 주식회사
  • 제호 : 위키리크스한국
  •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1
  • 등록일 : 2013-07-18
  • 발행일 : 2013-07-18
  • 발행인 : 박정규
  • 편집인 : 박찬흥
  • 위키리크스한국은 자체 기사윤리 심의 전문위원제를 운영합니다.
  • 기사윤리 심의 : 박지훈 변호사
  • 위키리크스한국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위키리크스한국. All rights reserved.
  • [위키리크스한국 보도원칙] 본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 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립니다.
    고충처리 : 02-702-2677 | 메일 : laputa813@wikileaks-kr.org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