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 독거노인에 5천만원 상당 물품 지원
코오롱인더스트리, 독거노인에 5천만원 상당 물품 지원
  • 임준혁 기자
  • 기사승인 2021-01-13 11:48:28
  • 최종수정 2021.01.1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직원들이 강서구 홀몸 어르신 가정에 생필품을 지원하기 위해 물품을 운반하고 있다. [사진=코오롱그룹 제공]
코오롱인더스트리 직원들이 강서구 홀몸 어르신 가정에 생필품을 지원하기 위해 물품을 운반하고 있다. [사진=코오롱그룹 제공]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지난 12일 최근 이어진 기록적인 한파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돕기 위한 긴급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긴급 봉사활동은 본사가 위치한 강서구 지역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 어르신 가정 500가구를 대상으로 총 5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코오롱인더스트리 임직원들은 서울시 강서구 노인종합복지관과 협력해 한파로 거동이 불편하신 홀몸 어르신 가정에 가구당 약 10만원 상당의 쌀, 김치, 간편식 등의 식료품과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손세정제와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직접 생산한 MB필터가 적용된 마스크를 마련해 전달했다.

특히 자발적으로 참여한 임직원 30여명은 물품 박스를 손수 제작하고 일부 가정을 직접 방문해 물품 박스를 전달하는 등 따뜻한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가정 방문은 봉사 인원을 최소단위로 분산해 사전 소독, 마스크 착용 및 문 앞 배송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다.

긴급 봉사활동에 참여한 기능소재사업팀 정연준 수석은 “강한 한파가 계속되면서 홀몸 어르신들의 어려움이 클거라 생각해 봉사활동에 주저없이 참여했다”며, “이번 물품전달로 어르신들이 힘든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장희구 사장은 “코로나 위기에 한파까지 겹치면서 우리 사회의 취약한 부분에 힘을 보태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앞으로도 지역 및 사회 전체와 튼튼한 연대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기업으로 역할을 꾸준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위키리크스한국=임준혁 기자]

ljh6413@wikileaks-k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