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빗 김형섭 대표, 13일 ‘제11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 2021’ 연사로 참여
코인빗 김형섭 대표, 13일 ‘제11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 2021’ 연사로 참여
  • 정해권 기자
  • 기사승인 2021-04-08 10:06:40
  • 최종수정 2021.04.0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인빗 제공]
[사진=코인빗 제공]

김형섭 코인빗 신임 대표이사가 오는 4월 13일 코리아씨이오서밋(Korea CEO Summit; KCS / 박봉규 이사장)이 개최하는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 2021' 에 연사자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경이로운 세상, 블록체인 신문명’이란 대주제로 ‘그랜드인터콘티넨탈서울 파르나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다. 또한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등 지자체도 후원자로 참석한다.

이번 컨퍼런스의 아젠다로는 ‘디지탈 자산혁명: 부의 미래’, ‘디지탈 금융과 혁신 사례’, ‘블록체인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과 규제 인프라’, ‘DeFi(분산 금융)과 새로운 금융’, ‘엑셀러레이팅을 통한 기업성장’, ‘사전오기 경영과 기업가정신’ 등 여섯 가지 아젠다로 주제발표 및 토론을 하며, 서밋포럼까지 겸한다.

그 중 김형섭 대표이사가 발표하게 될 세션은 제4세션으로 ‘DeFi(분산 금융)과 새로운 금융’ 이라는 주제다. 이 세션은 김형중 고려대학교 특임교수 겸 암호화폐연구센터장이 좌장으로 참여하며 유재범 비트베리파이낸스 의장이 '꼭 알아야 할 디파이(DeFi)의 모든 것'을 기조 연설한다.

코인빗에 따르면 김형섭 대표이사는 세션 발표를 통해 기성금융 시스템이 갖는 한계와 디파이를 통한 핀테크 패러다임의 대전환에 대해 유의미한 질문을 던지며 블록체인의 가치와 미래 금융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저녁엔 연사 및 VIP로 등록한 분들과 블록체인 전문가 및 서밋클럽 회원등 주요 인사들을 초청하여 2부 순서로 ‘마블스나잇(MARVELS Night)’을 개최한다. 특히, 이 시간엔 두 번째로 갖는 '서밋포럼'을 겸하게 되는데, 이만의 KCS포럼위원장의 진행에 따라 대통령직속 청년위원장을 역임한 남민우 다산네트웍스 회장을 초청해 '사전오기(四殿五起) 경영과 기업가정신' 이란 주제의 강연을 경청할 예정이다.

박봉규 이사장은 “블록체인은 일상의 대변화를 가져올 새로운 물결이다. 어느덧 열한 번째 '블록체인서밋 마블스'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마블스(MARVELS)란 이름처럼 블록체인 산업 발전은 물론, 결실이 있는 경이로운 행사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제11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 컨퍼런스 행사당일 모든 참석자들에게 비트베리파이낸스(의장 유재범)가 2천만원 상당의 '비트베리스왑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때, 에어드랍은 비트베리 지갑을 통해서 받을 수 있다. 또한, 라이프온(회장 이우승) 에서도 모든 참석자들에게 치과병원에서 판매하는 덴탈케어세트 '엑소덴'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 연사로 참석할 김형섭 대표이사가 속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빗은, 급속한 발전과 변화로 성장통을 겪고 있는 가상화폐 산업 흐름에 발맞춰 최근 COINBIT2.5를 발족한 바 있다. 이에 탈중앙화금융(Defi·디파이)을 강화, 새로운 체결 엔진으로의 튜닝, 매칭 시스템, UI, UX 개선 등 회원들이 새롭고 혁신적인 환경에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한 바 있다.

코인빗 관계자는 “코인빗은 여러 혁신적인 정책으로 안정적인 거래소로 거듭나고 있다”며 “빠르면 올해가 가기 전 ISMS 인증 획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위키리크스한국=정해권 기자]

love100mg@wikileaks-k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