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빌보드'서 롱런 중..'글로벌 아이돌로 성장 중'
몬스타엑스, '빌보드'서 롱런 중..'글로벌 아이돌로 성장 중'
  • 김태성 기자
  • 승인 2018.09.17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그룹 몬스타엑스가 각종 빌보드 차트에서 롱런 중이어서 눈길을 끈다.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15일자 '소셜 50'(SOCIAL 50) 차트와 '이머징 아티스트'(EMERGING ARTIST) 차트에 따르면 몬스타엑스는 각각 11위, 45위에 재진입하며 깜짝 역주행을 이끌어냈다.

 

'소셜 50 차트'는 전 세계 SNS에서 활발한 이슈를 모으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선정하는 차트로, 몬스타엑스는 지난주 27위에서 16계단 상승한 11위로 순위를 끌어올려 무려 40주간 차트인을 성공시키며 또다시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증명해냈다. 지난 4월 몬스타엑스는 동차트에서 자체 최고 성적 4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는 매주마다 빌보드 내 각종 차트들의 수치를 바탕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아티스트를 발표한다. 앞서 25주간 차트인을 성공시키며 자체 최고 성적인 14위를 기록한 바 있는 몬스타엑스는 이번에 해당 차트에서 45위로 재진입하며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해당 차트들에서의 롱런은 몬스타엑스를 둘러싼 해외의 심상치 않는 팬덤을 읽어낼 수 있는 지표로 다가서고 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오는 10월 '2018 MONSTA X WORLD TOUR THE CONNECT IN JAPAN'(몬스타엑스 월드 투어 더 커넥트 인 재팬)을 제하로, 월드투어 일본 공연까지 추가로 진행하며 대세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위키리크스 한국=김태성 기자]

contents071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