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순직소방공무원 자녀 위한 장학금 전달
맘스터치, 순직소방공무원 자녀 위한 장학금 전달
  • 김민지 기자
  • 최초작성 2019.03.14 16:44
  • 최종수정 2019.03.1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이천수 전 축구선수, 류해용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사진=맘스터치]
(좌측부터) 이천수 전 축구선수, 류해운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는 사회공헌활동 ‘제기왕 이천수’에서 마련된 적립금 총 3000만원을 순직소방공무원 자녀의 장학금으로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이날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대한소방공제회에서 류해운 이사장과 ‘제기왕 이천수’에서 활약한 전 축구선수 이천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기부금은 맘스터치의 올해 첫 번째 스포츠 사회공헌활동인 ‘제기왕 이천수'의 적립금으로 마련됐다. ‘제기왕 이천수’는 3년간 산 속에서 수련한 이천수가 제기차기 대결을 통해 제기왕이 되는 콘셉트로 대결 참가자에게 간단한 미션을 통해 기부에 동참할 수 있게 했다.

‘제기왕 이천수’는 2개월 동안 박항서 감독을 비롯해 레드벨벳, 감스트, AOA 등 많은 유명인이 대결 참가자로 참여했다. 제기를 1번 찰 때마다 1만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모은 2500만원에, MBC 설특집 아이돌육상선수권대회를 통해 기부한 500만원을 더해 총 3000만원의 후원금이 마련됐다. 이는 순직 소방관 자녀를 위한 장학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후원금 전액은 순직 소방관 자녀 지원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기부 영상은 추후 ‘터치플레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다른 사람의 생명을 살리고 자신을 희생한 소방 공무원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전달된 장학금이 유자녀의 앞날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김민지 기자]

kmj@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