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KSQI ‘6회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
한화손해보험, KSQI ‘6회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
  • 박순원 기자
  • 최초작성 2019.05.15 17:12
  • 최종수정 2019.05.1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한화손해보험)
(사진: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박윤식)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 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KSQI) 콜센터 부문에서 ‘6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KSQI는 콜센터 경험 고객들의 서비스 체감 정도를 지수화한 것으로 전문 서비스 평가단이 16가지 항목을 가지고 총 100회에 걸쳐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한 것이다.

한화손해보험은 업무처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객이 쉽게 알아들을 수 있게 설명해주는 항목 등 7개 항목에서 만족을 획득하며 고객관점 서비스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앞서 한화손해보험은 콜센터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전환해 분석하는 STT(Speech to text)/TA(text Analysis) 시스템을 구축한 후 통화 품질을 한층 더 개선하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이 외에도 상담사의 직무만족도를 위해 대표이사가 상담사들에게 직접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힐링콜 등 감정케어 프로그램과 권익보호를 위해 콘텐츠를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상담내용 분석을 통해 보다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향상시키고,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자동차보험 전용 앱인 ‘스마트 차도리’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 만족은 물론 상담사들의 복지 증진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박순원 기자]

ssun653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