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뉴오리진, 서울 주요 상권 매장 잇단 오픈
유한양행 뉴오리진, 서울 주요 상권 매장 잇단 오픈
  • 전제형 기자
  • 기사승인 2019-05-22 10:47:50
  • 최종수정 2019.05.2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양행 건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 건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의 건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이 서울 중심부에 연달아 콘셉트 스토어를 열며 각 지역에서 고객 접점 강화에 나서고 있다. 

22일 유한양행 관계자에 따르면 뉴오리진은 올 12월까지 콘셉트 스토어를 6개 정도 더 늘려 총 15개에 달하는 매장을 운영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뉴오리진은 지난 3월 마포와 광화문 지역에 콘셉트 스토어를 오픈했다. 뉴오리진은 지난해 4월 여의도 IFC몰에 1호 매장을 연 이후 서울 주요지역과 수도권, 경남권까지 무대를 넓혀왔다.  

마포구 용강동의 한 5층 건물에 들어선 마포점은 뉴오리진 매장의 상징인 붉은 벽돌과 검정철판이 조화를 이루며 주변 매장들과 차별화를 띄며 고급스러움을 풍긴다.

마포점은 △건강식품 및 스킨케어 컨설테이션 테이블 △건강식음료를 조리하는 바와 키친 △레스토랑 공간 △뉴오리진 제품 판매존 등으로 이뤄져 있다.

매장에 들어서면 실내공간 전체가 한눈에 보일 만큼 탁 트인 구조를 자랑한다. 입구 좌측에는 바와 키친이, 오른쪽에는 컨설테이션 테이블이 비치돼 있다.

건강식품 컨설테이션 공간에서는 홍삼, 녹용부터 비타민, 루테인, 밀크씨슬, 프로바이오틱스(일반, 질 건강, 다이어트), 월경전증후군 완화 초콜릿 등의 건강식품은 물론 일상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설탕, 소금, 오일, 계란, 우유 등 에센셜푸드까지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

스킨케어 컨설테이션 공간에서는 뷰티 습관 및 피부 타입을 고려해 각 개인에게 맞는 오일바를 제안 받고 체험할 수 있다. 오일바는 뉴오리진의 첫 번째 스킨케어 제품으로 기존 세안제와 바디클렌저 등에 들어가는 계면활성제 없이 올리브나 아보카도와 같은 자연 원물을 콜드프레스 한 오일로 672시간의 숙성을 통해 만들어진 오리지널 천연비누이다. 세정력과 보습력은 물론 피부에 좋은 영양을 듬뿍 담아 아이는 물론 임산부까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난 4월 말에는 뉴오리진의 첫번째 스킨케어 제품이 런칭됐다.

전망 좋은 2층에서는 뉴오리진의 원칙으로 까다롭게 선별한 천연 식재료와 친환경 과채류로 만든 브런치 메뉴와, 디저트, 티, 커피, 주스 음료를 맛볼 수 있다. 건강한 잎, 채소에 뉴오리진 시그니처 드레싱으로 맛을 더한 수제 샐러드부터, 태초란 등 뉴오리진의 원칙으로 선정한 원료에 오랜 시간의 정성을 더한 시그니처 메뉴, 버섯 등 원물 그대로를 끓여낸 홀푸드 스프 등의 브런치 메뉴와 유기농 밀, 태초란, a2밀크TM , 비정제설탕으로 만든 프리미엄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다.

종로구 새문안로에 들어선 광화문점은 뉴오리진의 8번째 콘셉트 스토어로써 총 3층 매장으로 이뤄졌다. 현란한 불빛과 뉴오리진의 상징인 거대한 시그니쳐 월이 어우러지며 그간 광화문 인근에서는 볼 수 없었던 웅장함을 뽐낸다.

매장 입구엔 뉴오리진 컨설테이션 테이블이 위치해 있으며, 이곳에서 마이스터가 고객의 건강에 대한 고민을 듣고 신체 및 피부건강을 위한 맞춤형 제안을 한다. 입구 오른편에는 뉴오리진의 기존 매장에서 제공하는 건강메뉴를 주문할 수 있으며 왼편에서도 다른 뉴오리진 매장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건강식품 및 뷰티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

광화문점에는 주변 직장인들을 위한 1인 좌석과 편안한 좌석이 마련돼 있어, 바쁜 직장인들이 광화문 사거리가 한 눈에 보이는 탁 트인 전망을 보며 잠시나마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정경인 유한양행 푸드&헬스 마케팅 팀장은 "'오리진을 다시 쓰겠다'는 일념 아래 식품의 본질과 원칙을 찾아 국내는 물로 세계 곳곳을 걷고 헤맸다"며 "이러한 노력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매장 확대로 이어지는 원동력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 앞으로는 식품뿐 아니라 스킨케어, 라이프스타일 영역까지 본질과 원칙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그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광화문, 마포 등 서울 중심부 진출은 뉴오리진이 프리미엄 건강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본 궤도에 접어들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며 "이를 발판 삼아 더 많은 소비자와의 접점을 찾기 위해 전국적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위키리크스한국=전제형 기자]

유한양행 건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 건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 [사진=유한양행]

 

 

jeonbryan@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