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여성친화 우수기업 선정…"여성직원 복지에 최선 다할 것"
남양유업, 여성친화 우수기업 선정…"여성직원 복지에 최선 다할 것"
  • 김민지 기자
  • 기사승인 2019-06-14 15:20:18
  • 최종수정 2019.06.1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양유업]
왼쪽부터 이춘희 세종시장, 정재연 남양유업 세종공장장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은 지난 13일 세종시가 주최한 여성일자리 박람회에서 여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모성보호 지원제도를 통해 여성 일자리 창출,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일·가정 양립을 위한 제도지원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남양유업은 ▲임신 시 근로시간 단축제도 ▲배우자 출산 휴가 등 정부 지원정책을 적극 이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임신기간 중 최대 6개월까지 무급 휴직이 가능한 임신기 휴직 제도 ▲영유아 교육비 지원제도 ▲자녀 학자금 지원제도 등 다양한 출산·육아 복지제도를 갖췄다.

남양유업은 전체 직원 2519명 중 31%인 778명이 여성직원으로 동종업계 대비 여성 직원 비율이 높고, 10년 이상 장기근속 여성 직원은 122명에 달한다. 최근 4년간 육아휴직을 포함한 여성 휴직자는 47명으로 74% 이상이 휴직 후 복귀해 일하고 있다.

또 남양유업은 '남양분유 임신육아교실', 뇌전증 환아를 위한 '남양 케토니아'로 17년째 특수의료 용도식품 개발 및 보급, '임페리얼 드림xo 닥터' 등 특수분유 생산, 취약계층 산모를 위한 태교음악회 등 다양한 여성친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왔다.

이광범 남양유업 대표이사는 "여성친화 우수기업의 사명감을 가지고 여성직원 복지와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튼튼한 아이와 엄마를 위한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남양유업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김민지 기자]

kmj@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