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두의 마블' 출시 6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 '모두의 마블' 출시 6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 이가영 기자
  • 기사승인 2019-08-14 10:03:59
  • 최종수정 2019.08.1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넷마블 제공]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출시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락실’ 및 ‘신의손2’ 등 신규맵 2종을 공개했다.

‘오락실’은 주사위로 플레이하는 ‘모두의마블’ 본연의 재미에 집중한 맵이다. 오직 주사위로만 플레이하는 만큼 캐릭터 및 아이템을 몰라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 내 최초 라운드 개념을 도입해 각 라운드를 거쳐 한 명씩 탈락하는 배틀로얄 방식도 더했다.

'신의 손2'는 기존 '모두의마블' 내 최고 인기 맵 중 하나로 손꼽히는 '신의 손'의 속편이다. 기존 블록을 들어올리는 '신의 손'의 핵심 재미를 계승하면서 얼음블록등 각기 다른 속성을 지닌 블록을 들어올려 극대화된 전략의 재미와 함께 빠른 승부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의손2’는 오는 20일 추가된다.

이외 넷마블은 메인 로비 화면을 새롭게 단장하는 것은 물론 기존 이용자들이 불편해 했던 모든 것들을 전면 교체했다.

편의성 강화를 위해 게임 내 각종 메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퀵 메뉴’를 추가했으며 우편 아이템도 일괄적으로 획득 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또 뽑기 없이 원하는 캐릭터와 행운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확정구매 기능도 마련했다.

신규 이용자들이 본인의 수준에 맞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초고속 성장 코스’도 선보였으며,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들이 더 좋은 승률을 낼 수 있도록 아이템을 추천해 주는 ‘추천장착’ 기능도 추가했다.

넷마블 담당자는 “출시 후 6년이 넘도록 많은 사랑을 보내주고 계신 이용자분들께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신규맵 2종을 동시에 선보이는 등 그간의 업데이트와는 확실히 차별화 즐길거리를 된 대거 준비했다”며 “4,000다이아는 물론 강력한 캐릭터와 아이템을 제공하는 다채로운 이벤트에도 꼭 참여해 혜택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이가영 기자]

leegy060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