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어디로 갈까"...백화점·마트 '휴무일'은?
추석 연휴 "어디로 갈까"...백화점·마트 '휴무일'은?
  • 이호영 기자
  • 기사승인 2019-09-11 17:02:06
  • 최종수정 2019.09.1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물산]
[사진=롯데물산]

아웃렛·몰 등 유통업계는 연휴가 시작되는 12일부터 풍물놀이·강강수월래·윷놀이·투호놀이 등 전통 한가위 놀이, 각종 먹거리 행사 등 자녀 동반 가족 단위 명절 나들이 고객이 둘러볼 만한 행사를 준비했다. 

통상 추석 등 연휴를 맞아 해외나 가깝게는 국내 여행을 떠나면서 인천공항도 한가위 행사를 마련했다. 가족 단위 출국객 등 공항 이용객은 잠시 둘러보며 즐길 수 있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광명점 등 몇 곳은 전통놀이 행사를 진행한다. 광명점은 '길놀이', '바나니' 등 30여 가지 판굿과 무등놀이 등으로 구성한 '남사당 풍물놀이'를 12일 연다. 기흥점도 같은 날 '고객과 함께 하는 풍물놀이와 강강수월래'를 선보인다. 

롯데몰에서도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다.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추석 당일인 13일 지하 1층 이벤트존에서 왕제기차기와 투호던지기 등 전통놀이 마당을 펼친다. 롯데몰 은평점도 12~14일 1층 센터홀에서 윷놀이와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체험존을 마련한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도 시흥 아울렛은 14~15일 오전 11시부터 사또와 포졸이 함께 하는 윷놀이와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는 다양하다. 업계는 어린 자녀들이 좋아하는 공룡과 여러 대형 조형물로 체험존 등을 운영한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은 이달 30일까지 대형 달 조형물과 포토존을 설치, 소원을 비는 '달아달아 밝은 달아' 소원성취 슈퍼문 이벤트를 연다.

파주점은 티라노 사우루스·트리케라톱스 등 2m 공룡이 춤추며 퍼레이드하는 참여형 공연 '파쥬라기 공룡 테마파크'를 준비했다. 광교점은 '키다리 삐에로 아트 풍선' 이벤트도 연다. 기흥점은 14일 '세계 유일 무이 동춘 서커스'에 이어 15일엔 트롯 경연 2위 가수 정미애 씨와 '롯데트롯 콘서트'도 진행한다.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추석 당일 한복을 입고 쇼핑몰을 방문하면 '키다리 삐에로'가 복주머니와 풍선아트를 제공하는 명절 이벤트를 준비했다. 수원점도 14~15일 쇼핑몰 순회 캐릭터와 간단한 게임 이벤트를 운영한다. 게임 후 전통 엿을 받고 캐릭터와 사진도 찍을 수 있다. 15일엔 2층 상설무대에서 어린이 대상의 '마임 공연'도 올린다. 은평점도 14~15일 4층 그린홀에서 기타·오카리나 연주 등 공연을 준비했다. 같은 기간 수지점은 1층 센터홀에서 구매 고객 대상으로 건조기와 공기청정기 등이 경품인 플래시 사다리 게임 경품 행사 '수지 드림(Dream)'을 진행한다. 

롯데월드타워는 타워 내 월드파크 광장 잔디밭에 약 15m 높이 '자이언트 캣' 조형물과 함께 SK텔레콤 5GX 부스트파크를 조성한다. 스마트폰에서 'Jump AR' 앱을 켜고 광장 주변을 비추면 건물 4층 높이 '자이언트 캣'과 '자이언트 비룡'을 볼 수 있다. 이외 '레서판다·웰시코기·알파카' 등 5종 미니 AR 동물은 장소 상관 없이 볼 수 있다. 13~14일 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는 오후 7~9시 '보름달 관측 이벤트'를 열고 이색 경험을 제공한다. 아쿠아리움에서는 메인 수조에 '보름달' 포토존을 마련하고 12~15일 하루 두번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들이 소원 빌고 절 하는 퍼포먼스를 펼친다. 

롯데월드몰은 15일까지 떡볶이·호떡 등 길거리 음식 캐릭터 브랜드 '얌얌타운'과 손잡고 '서울서울 3080' 푸드코트를 이색 테마존으로 꾸미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얌얌 한가위' 테마존은 얌얌타운 캐릭터 손난로 인형 경품 이벤트를 진행, SNS 해시태그와 함께 '서울서울 3080' 내 3개 포토존에서 인증샷 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경품을 준다. 15일까지는 교복과 한복 착용 이색 체험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에 더해 12~13일 5층 '29스트리트'에서는 대중음악과 국악이 만나는 '한가위 대잔치 퓨전음악 공연'도 준비했다. 이외 타워 시그니엘서울과 롯데시네마 한가위 경품 이벤트와 함께 타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도 15일까지 '달님에게 소원 빌기'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은 15일까지 밤도깨비 야시장 콘셉트 푸드트럭 행사를 연다. 대만 지파이, 공룡다리 플래터 등 이색 먹거리를 판매한다. 이외 메르세데스 벤츠 'EQ CUBE' 행사도 열고 전시와 시승 체험을 제공한다. 14~15일, 21~22일 캘리그라피 이벤트도 있다.

같은 기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추억의 계란 토스트와 피자빵, 닭강정, 떡볶이, 소떡소떡, 핫도그 등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전통먹거리 한마당'을 펼친다. 파주 아울렛도 BBQ와 아메리칸 핫도그 푸드 트레일러 등 5~6개 푸드트럭을 운영한다. 시흥 프리키엄 아울렛도 '한가위 먹거리 초대전'도 열고 닭강정과 핫바, 오징어순대, 소떡소떡, 피자빵 등 먹거리를 판매한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부산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과 청년사업팀 참여로 수제간식 등 플리마켓과 함께 스테이크와 닭꼬치, 어묵 푸드트럭을 운영한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추석 연휴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 체험전을 준비했다. 15일까지 오전 11시와 오후 3시 '가족 릴레이 그림책 읽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여러 그림책을 가족만의 목소리로 읽고 오디오북 제작까지 해보는 이색 체험 프로그램이다. 10~11일 12시와 1시 사이 열리는 어른을 위한 아트 프로그램 '모카 런치 브레이크'를 통해 시와 그림 그리기 시간도 보낼 수 있다. 22일까지는 미국 대표 그림책 작가 '데이비드 위즈너' 특별 전시가 열린다. 관람료는 6000원이다.

이와 함께 연중 명절 연휴마다 국내외 여행을 즐기는 가족 고객들로 홈플러스 등 마트·홈쇼핑·온라인 등 유통업계는 연휴 특가 여행 상품 판매에 앞다퉈 나서왔다. 명절 국내 '호캉스'를 즐기는 여행객이 늘면서 울산과 천안 제주지역 신라호텔, 서울과 제주, 부산 롯데호텔도 특수를 맞아 다양한 가족 상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연휴 국내외 여행객이 즐길 수 있는 전통공연 행사도 있다. 12일까지 인천공항에서는 판소리 보유자 신영희 선생의 무대가 열린다. 밀레니엄홀 무대 옆 체험존에서는 금박문양 책갈피 제조 공예체험도 할 수 있다. 제1·2여객터미널 동서편 한국전통문화센터 4개소에서는 전통공연, 민속놀이, 궁중병과 체험 등 '한가위 나눔 한마당'이 펼쳐진다.

고급 한복·장신구 대여와 맞춤 헤어 등 서비스를 받고 궁중병과 상차림을 체험하는 '사랑단장' 프로그램도 사전예약해(www.chf.or.kr) 참여할 수 있다. 이외 왕가 산책·수문장 교대식·국악공연은 인천공항 상설공연으로 연휴 내내 계속된다. 

한편 연휴 기간 백화점과 몰, 아웃렛 이용 고객은 홈페이지에서 휴무일을 확인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 등 서울점 11개 점포, 일산점 등 수도권점 8곳, 부산본점 등 지방점 10개 점포는 12~13일 쉰다. 13일엔 센텀시티점과 대구점, 창원점 3곳 지방점 휴무가 더 많다. 14일엔 세텀시티점과 상인점, 마산점 3개 점포만 쉰다.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등 10개 점포는 12~13일 휴점하고 14일부터 정상 영업한다. 본점은 12일 정상 영업, 13~14일 쉰다. 스타필드 하남점은 13일만 휴점하고 12일과 14일 정상 운영한다. 현대백화점은 무역센터점과 미아점, 중동점 등 9개 점포는 12~13일 쉰다. 압구정본점과 천호점, 신촌점, 목동점, 부산점, 울산동구점은 13~14일 쉰다. 

롯데 아울렛은 추석 당일인 13일만 쉰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도 연휴 기간 13일만 휴점한다. 롯데월드타워와 몰은 연휴 기간 정상 운영한다. 롯데월드몰은 에비뉴엘만 12~13일 이틀간 쉰다. 신세계 스타필드 하남·코엑스몰·고양·시티 위례·시티 부천 모두 연휴 정상 영업한다. 

이마트는 추석 당일 13일 명일점과 이수점, 천호점 서울 3개 점포 등 전국 46개 점포만 쉬고 연휴 기간 전 점포 정상 영업한다. 홈플러스는 연휴 기간 13일 강동점 등 30개 점포가 쉬고 전점 정상 영업이다. 롯데마트는 13일 당일 경기양평점, 상록점 등 18개 점포가 쉬지만 전점 정상 영업한다. 

11일 연휴 전날 쉬는 마트 점포도 있기 때문에 선물 등을 구입할 때 참고하면 좋다. 이마트는 연휴 전날 경기 김포한강·남양주·다산·별내·오산·진접·울산·강릉점이 휴무다. 홈플러스는 울산점과 울산남구점, 울산북구점이 쉰다. 롯데마트도 11일 서울 행당역점과 경기 킨텍스·구리·김포한강·덕소·마석·오산점이 쉰다. 

[위키리크스한국=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