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공개..."중고등생 '연구원 직업탐색' 재능 기부"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공개..."중고등생 '연구원 직업탐색' 재능 기부"
  • 이호영 기자
  • 기사승인 2019-09-20 10:50:28
  • 최종수정 2019.09.2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NS 홈쇼핑(대표 도상철)은 19일 오전 9시 NS홈쇼핑 대전 소재 식품안전연구소에서 중고등학생 진로 탐색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NS홈쇼핑과 함께 하는 식품분석 모두 드림'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할 때 궁금한 직업의 실제 모습과 내용을 접하는 것은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하지만 기업 내 특수 직군은 기업 대외비 규정상 외부로 공개되는 경우가 거의 없다.

NS홈쇼핑은 업계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식품안전연구소를 아이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자리로 내주는 '교육 재능 기부' 행사 'NS홈쇼핑과 함께 하는 식품분석 모두 드림(Dream)'을 실시하기로 하고 지난 19일 오전 9시 첫 교육을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에서 진행했다.

교육프로그램에는 먹방 쿡방으로 인해 식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식품' 이야기와 그 식품의 안전을 지키는 '식품 연구원' 직무 소개가 포함됐다.

또한 홈쇼핑 연구소에서의 업무 흐름과 연구 업무, 현장 위생점검법 이외 식품안전 미생물 실험 등 각종 실험, 그리고 나날이 늘어가는 다양한 안전항목 교육까지 받고 참여자가 직접 연구원 가운을 입고 실험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졌다. 

NS홈쇼핑은 앞으로 교육 기부 매칭 사이트(www.teachforkorea.go.kr)에서 신청을 받아 10명 내외 중고등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 'NS홈쇼핑과 함께 하는 식품분석 모두 Dream'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원주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소장은 "NS홈쇼핑은 '식품분석 모두 Dream'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이 사회구성원으로서 미래 주역인 아이들의 실제적인 교육과 진로 탐색에도 기여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되도록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