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임직원 자녀 초청 '패밀리데이' 개최
대한항공, 임직원 자녀 초청 '패밀리데이' 개최
  • 전제형 기자
  • 기사승인 2019-09-20 14:41:00
  • 최종수정 2019.09.2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대한항공 '패밀리데이(Family Day)' 행사를 맞아 테마파크로 변신한 서울 강서구 소재 정비 격납고 모습 [사진=대한항공]
20일 대한항공 '패밀리데이(Family Day)' 행사를 맞아 테마파크로 변신한 서울 강서구 소재 정비 격납고 모습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20일 서울 강서구 공항동 본사에서 1600여명의 임직원과 자녀들을 초청하는 ‘패밀리데이(Family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모의 자랑스러운 일터를 자녀들에게 소개함과 동시에 함께 체험하고 즐기며 일과 가정의 소중한 가치를 공유하는 기업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직원 자녀들은 부모의 손을 잡고 회사로 함께 출근해 엄마, 아빠의 사무실 자리에 앉아보고 회사 동료들과 인사한 후 부서별 특성에 맞게 부모의 업무를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테마파크로 변신한 정비 격납고에서는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보잉787비행기 견학, 에어바운스, 만들기 클래스, 페이스 페인팅, 미니 올림픽, 가족사진 포토존, 간식코너 등 각종 FUN 부스가 마련돼 아이들의 업무 체험에 재미를 더했다.

대한항공은 이번 행사가 자녀들이 부모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소통의 장이 되고, 직원들에게는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에 패밀리데이 행사를 한진그룹 계열사로 확대하고 정례화 할 계획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임직원 행복지수가 높아야 더 큰 역량을 발휘할 수 있고, 업무 성과도 오른다는 취지로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도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으로 가족친화적 기업문화가 확고히 뿌리내리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임직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주니어공학교실’, ’입시설명회’, ’한진탐방대’, ’글로벌매너교실’, ’탁구교실’ 등 행사를 개최해오며 구성원들과의 감성소통 및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위키리크스한국=전제형 기자]

jeonbryan@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