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현 "日 외교관도 '文대통령 종북좌파에 둘러싸여있 나' 질문에 놀라“
이석현 "日 외교관도 '文대통령 종북좌파에 둘러싸여있 나' 질문에 놀라“
  • 강혜원 기자
  • 기사승인 2019-12-03 18:45:29
  • 최종수정 2019.12.03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가 11월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주한 미국대사관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하는 모습[사진=]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가 11월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주한 미국대사관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하는 모습[사진=]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의 "문재인 대통령이 종북 좌파에 둘러싸여 있다는 보도가 있다"는 언급이 논란이 되는 가운데 최근 일본 외교관도 여당 의원을 만나 비슷한 취지의 발언을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더불어민주당 이석현 의원은 3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미국 대사가 '문 대통령이 종북좌파에 둘러싸여 있는 게 사실이냐'고 묻더라는 기사에 두배로 놀랐다"며 "얼마 전 일본 외교관에게서 똑같은 질문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썼다.

이 의원은 "미·일 외교관들은 어디서 그런 말을 듣는 것일까"라며 "자유한국당의 총선 전 북미회담 자제 요청과 무관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제 겨우 정권 중반기인데, 외풍보다 내풍이 더 드세다"라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석현 의원 [사진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석현 의원 [사진 =연합뉴스]

이와 관련, 이 의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게 우연한 것이 아니고, 한국당이 퍼뜨리나 보다 하고 짐작했다"면서 외교가에서 이 같은 발언이 이어지는 배경에 한국당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 의원은 당시 대화에 대해 "일본 대사 자리가 공석이던 한두 달 전쯤 대사관에 있는 고급 외교관이 나에게 인사하러 온 자리에서 그런 얘기를 물어봤다"고 설명했다.

앞서 해리스 대사는 지난 9월 23일 미 대사관저에서 열린 여야 의원들과의 면담자리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종북 좌파에 둘러싸여 있다는 보도가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질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laputa813@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