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장학재단,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우리금융 장학재단,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 이한별 기자
  • 기사승인 2019-12-11 16:11:17
  • 최종수정 2019.12.1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단원을 내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장학과 교육, 문화 등의 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내년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이다. 다문화자녀 음악인재 발굴과 전문 음악교육을 지원한다. 숙명여자대학교 음악대학, 하트·하트재단이 함께 한다.

신청대상은 악기 연주 경험 1년 이상의 8~16세 다문화자녀다. 신청은 내달 3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서류전형과 실기전형을 통해 최종 20명이 선발된다.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 현악기 연주경력이 있을 경우 우대된다. 

단원에게는 숙명여자대학교 음악대학 교수 및 전공자로부터 1: 1 악기교육, 파트별 레슨, 그룹 레슨은 물론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발표회 및 연주회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교육비와 공연준비비 등의 비용은 재단에서 전액 부담한다. 또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지원시 우대 선발의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그동안 재단은 어린이합창단 등을 통해 문화예술 분야의 재능을 가진 다문화학생의 성장에 기여했다”며 “다문화자녀가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음악적 특기와 재능을 발전시킬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이한별 기자]

star@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