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마스 기획] 식음료업계, 크리스마스 한정 상품 '풍성'
[X-마스 기획] 식음료업계, 크리스마스 한정 상품 '풍성'
  • 김민지 기자
  • 기사승인 2019-12-16 16:31:04
  • 최종수정 2019.12.1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CJ제일제당 '크리스마스 올리브 선물세트', 하겐다즈 '페스티브 에디션' [사진=각 사]
왼쪽부터 CJ제일제당 '크리스마스 올리브 선물세트', 하겐다즈 '페스티브 에디션' [사진=각 사]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식음료업계가 한정 상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나섰다.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양말'과 협업한 상품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가득 담은 패키지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양말 브랜드 전문 멀티숍 '삭스타즈'와 협업해 '크리스마스 올리브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선물세트에는 '백설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 250㎖, 양말 한 켤레, 텀블러 등을 병을 감싸는 보틀 삭스 (Bottle socks) 한 개가 함께 들어있다. 패션 양말은 '백설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의 이미지를 모티브로 재해석해 디자인했다. 보틀 삭스는 초록색과 빨간색 색상을 적극 활용했다. 크리스마스 올리브 선물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CJ더마켓에서 판매 중이다.

하겐다즈는 연말 분위기를 자아내는 특별한 디자인의 첫 시즌 한정 패키지 '페스티브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 제품의 리드에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메시지를 넣었다. 또 화려한 빛깔을 담은 트리 장식볼을 모티브로 디자인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렸다. 하겐다즈 페스티브 에디션 제품은 11월 말부터 한정 수량 소진 시까지 전국 편의점 및 대형마트, 하겐다즈 온라인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커피 프랜차이즈, "시즌음료부터 크리스마스 케이크까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크리스마스 음료와 함께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을 출시하고 16일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수령은 12월 20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가능하며, 예약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음료 e-쿠폰을 2장씩 지급한다. 스타벅스는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를 예약한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파티 팩과 베이리스타 캔들 세트를 증정한다.

왼쪽부터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사진=각 사]
왼쪽부터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사진=각 사]

투썸플레이스의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는 북유럽의 감성을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연말연시 송년회 등 각종 모임이 많아 대형 홀케이크의 수요가 높아지는 것을 고려해 시그니처 제품 2종을 대형 사이즈로 선보였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에 맞춰 연말 분위기를 보다 고조시켜줄 MD 상품도 출시했다. '투썸 홀리데이 무드 전구 세트'는 앵두전구 40구와 패브릭 월 포스터, 접착 후크가 함께 구성됐다.

빽다방이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앞두고 버터크림을 활용한 신메뉴 2종을 출시하고, 12월 한 달간 한정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은 아메리카노를 베이스로 하는 '버터크림커피'와 카페라떼와 흑당 드리즐이 더해진 '버터크림카페라떼'다. 가격은 버터크림커피 3500원, 버터크림카페라떼 4000원이다. 

◆ 주류업계,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으로 '젊은 이미지' 강화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후레쉬, 참이슬·진로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연말연시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색다른 재미를 제공해 젊고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처음으로 필라이트 후레쉬 크리스마스 에디션(캔355㎖)을 출시하고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 채널을 통해 연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참이슬과 진로는 두꺼비를 재해석하고 계절감을 고려해 크리스마스 라벨 디자인을 완성했다. 참이슬후레쉬와 참이슬 16.9에는 산타로 변신한 두꺼비를, 진로에는 썰매를 타는 두꺼비를 적용해 재미를 더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대구·경북 주류회사 금복주 크리스마스 에디션에는 고유 캐릭터 '복영감'이 크리스마스 산타클로스 복장으로 등장한다. 술병과 술잔 대신 사탕을 들고 있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보조상표에는 마음씨 좋은 복영감의 "널리 세상을 행복(福)하게 하리라~"는 문구를 표기해 소비자에게 복(福)을 전달하고 싶은 금복주의 염원을 담았다.

스텔라 아르투아의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패키지 '홀리데이 기프트팩'은 홀리데이 리미티드 500㎖ 캔 6개와 전용잔 '챌리스(Chalice)' 2개로 구성됐다. 기프트팩 디자인은 유럽 마을 설경을 배경으로 겨울 분위기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배상면주가는 후르츠 라이스 와인 '심(心)술' 크리스마스 한정판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심술 크리스마스 한정판은 심술 캐릭터 당나귀를 재해석해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 루돌프로 변신한 심술 당나귀로 크리스마스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위키리크스한국=김민지 기자]

kmj@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