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명절 택배' 마감돼도...'추가배송·퀵배송·문자메시지...' 서비스 운영
롯데닷컴, '명절 택배' 마감돼도...'추가배송·퀵배송·문자메시지...' 서비스 운영
  • 이호영 기자
  • 기사승인 2020-01-17 06:24:22
  • 최종수정 2020.01.17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e커머스(사업부장 조영제)의 롯데닷컴은 설 선물 배송 마감일인 이달 21일 오후 2시 이후까지 선물을 발송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추가 배송 서비스 등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설은 이달 25일로 2012년 설 1월 23일 이후로 가장 빠르다. 명절 택배도 빨리 마감되기 때문에 고객은 배송 기간을 놓치기 쉽다. 이에 따라 롯데닷컴은 택배 마감 후에도 배송 가능한 택배사와 픽업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 편의를 도모한다.

롯데닷컴 '선물 추가배송' 페이지에서 22일 오후 12시까지 선물 상품을 구입하면 설 전 배송 받을 수 있다. 일부 상품은 서울과 경기 일부 지역에 한해 퀵배송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퀵배송 마감 시간은 23일 오후 12시다.

명절 전 롯데닷컴에서 결제 후 인근 롯데백화점에서 당일 픽업하는 '스마트픽'을 활용하면 편리하다.​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스마트픽'을 이용할 수 있다. 이달 23일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단 분당점·센텀시티점·상인점·마산점·아울렛광주점은 24일 오후 4시까지 이용할 수 이다. 설 당일인 25일은 백화점 전점 휴무다. 

간편한 선물 전달을 원한다면 문자메시지 서비스도 있다. ​롯데닷컴 모바일 앱에서 '선물' 버튼을 선택하고 수취인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 발송하면 수취인은 메시지 내 링크를 통해 선물을 확인할 수 있다. 수령인은 받는 주소와 받는 사람, 상품 옵션, 발송 일자까지 지정할 수 있다. 문자 메시지 매출은 2016년 서비스 론칭 이후 지속적인 증가 추세다. 지난해엔 3년 전 대비 약 5배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연휴 기간을 홀로 즐기고자 하는 '포미족(For-me族)'을 위해 힐링 상품 행사 '연휴에는 복이 찾아ON' 행사도 연다. 연휴 기간 사용할 수 있는 e쿠폰 등으로 명절 후유증 극복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롯데호텔월드 딸기 뷔페 성인권은 4만원대, 홈트레킹 워킹패드 머신은 30만원대, 프라다 사피아노 갤러리아백 미듐은 180만원대, 리쏘 안마의자는 50만원대다.

롯데e커머스 관계자는 "올해 빠른 설 연휴로 인해 선물을 미리 구매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며 "특히 최근 중장년 엄지족이 증가하면서 스마트픽업, 문자메시지 서비스 등 간편한 선물 서비스 이용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