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부동산 자문 역량 활용한 SNS 부동산 컨텐츠 인기
KB證, 부동산 자문 역량 활용한 SNS 부동산 컨텐츠 인기
  • 이세미 기자
  • 기사승인 2020-01-22 14:09:45
  • 최종수정 2020.01.2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이 22일, 사내 특화된 부동산 자문 역량을 활용해 고객은 물론 일반인들도 쉽고 재미있게 부동산 관련 중요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SNS용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업로드 되고 있는 컨텐츠는 '우리동네를 지.키.세(지금 키워야할 세금지식)'와 '집봐! 박선생' 두가지다.

'우리동네를 지.키.세'는 부동산전문 세무사가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은 주요 아파트단지의 아파트를 매매할 때 고려해야하는 양도소득세를 다양한 실거래가 사례로 직접 계산해 보여주고 관련 이슈들을 점검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각 에피소드 별로 절세팁을 한 가지씩 전달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현재까지 서울의 주요 아파트 4개 단지를 분석한 에피소드를 각각 업로드했다. 부동산전문 세무사의 톡톡 튀는 설명과 더불어 단지의 입지 설명을 위해 리포터가 직접 현장을 방문하는 등 예능적 요소를 가미한 구성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집봐! 박선생'은 KB금융의 대표적인 부동산 전문가 박원갑 전문위원이 주요 부동산 이슈나 향후 전망, 투자 전략 등 깊이 있는 주제를 알기 쉽고 재미있는 토크형식으로 풀어가는 컨텐츠로 월 1회 정기적으로 편성하며, 새로운 부동산정책이 발표되거나 세제개편 등 특별한 이슈가 있을 때는 특별편을 제작하고 있다.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주식시황이나 증권 투자관련 컨텐츠가 주류인 업계 SNS 채널의 한계를 탈피해 KB의 뛰어난 부동산 자문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관련 컨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키리크스한국=이세미 기자]

lsm@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