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포커스] 커크 더글라스가 영원히 존경받는 배우로 남을 7가지 이유
[월드 포커스] 커크 더글라스가 영원히 존경받는 배우로 남을 7가지 이유
  • 최석진 기자
  • 기사승인 2020-02-09 08:12:01
  • 최종수정 2020.02.09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의 커크 더글러스[EPA=연합뉴스 자료사진]
2011년의 커크 더글러스[EPA=연합뉴스 자료사진]

할리우드 황금기를 수놓았던 배우 중 영원히 기억에 남을 커크 더글러스는 세상을 등졌을지 몰라도 그가 남긴 카리스마와 인간적 매력은 사람들의 가슴에서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103살에 유명을 달리하며 레전드가 된 카크 더글러스는 배우였을 뿐만 아니라 제작자, 작가, 감독이기도 했고, 2차 세계대전에 참가하기도 했다.

세계적으로 영감과 감동을 주는 스토리를 발굴해서 소개하는 인터넷 사이트 ‘브라이트 사이드(brightside.me)’는 커크 더글라스가 진정한 아이콘으로 사랑받게 될 이유를 다음 7가지로 정리해서 소개하고 있다.

1. 지칠줄 모르고 일에 매진했던 배우

가난한 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난 커크 더글라스는 젊은 시절을 어렵게 헤쳐 나왔다. 모두가 알아보는 할리우드의 대배우가 되기 전에 그는 스낵을 팔아 생계를 유지해야했다. 그는 미 해군에 2년 동안 복무하며 2차 세계대전에 참전하기도 했다. 제대 후 배우로서의 그의 앞길에 기회가 찾아왔고, 몇 번의 무대 공연과 광고 촬영을 거친 후 드디어 그에게 중요한 역할이 주어졌다.

2. 언제나 솔직한 배우

사람들은 명예를 얻으면 달라진다고들 하지만 그 말은 커크에게는 맞지 않는 말이었다. 그는 감정을 솔직히 드러내놓는 배우로 유명했다. 그는 자서전 「넝마주의의 아들(The Ragman’s Son)」에서 스스로를 ‘가장 적이 많은 배우’로 자평했지만 이 말은 사실이 아니다. 그렇지만 그의 정제되지 않은 유머감각 탓에 팬 층이 유별난 것은 사실이었다.

3. 수백만 달러를 학교와 병원에 기부한 자선사업가

커크는 가난한 가정에서 자란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 지를 잘 알아서 소득을 사회에 환원하기도 했다. 커크와 그의 아내 앤은 8,000만 달러를 모금해서 학교와 병원, 놀이터 등을 짓는 데 기부했다. 한때 그는 자신의 어머니가 ‘남을 돌보며 살아야한다’는 말을 했다고 회상한 적이 있는데, 그는 어머니 말씀을 늘 가슴에 세기고 살았다.

4. 훌륭한 남편이자 자상한 아버지

커크는 1954년 앤 바이든스와 결혼해서 그가 숨을 거두는 순간까지 행복하게 살았다. 둘 사이에는 두 명의 아들과 네 명의 손자들이 있다. 그는 앤을 만나기 전 전부인인 다이애나 딜과 사이에 마이클 더글라스와 조엘 더글라스, 두 아들을 둔 아버지이기도 했다. 그는 언제나 자식들을 포함한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일을 최우선으로 생각했었다.

(뉴욕 AP=연합뉴스) 5일(현지시간) 타계한 할리우드의 명배우 커크 더글러스의 생전 모습을 담은 1962년 8월 9일자 사진.
(뉴욕 AP=연합뉴스) 5일(현지시간) 타계한 할리우드의 명배우 커크 더글러스의 생전 모습을 담은 1962년 8월 9일자 사진.

 

5. 뇌졸중으로 고통받는 와중에도 아카데미상을 수상

대부분의 생을 건강하게 살던 커크에게 1996년 심한 뇌졸중이 찾아와서 언어 능력을 빼앗아갔다. 하지만 그는 레전드답게 희망을 잃지 않았다. 그는 의사와 아내 덕택으로 다시 말을 할 수 있었다. 그는 자유롭게 언어를 구사할 수는 없었지만 힘을 잃지는 않았다. 그로부터 불과 두 달 뒤 그는 명예 아카데미상을 수상했고, 그 자리에서 그의 아내와 청중들에게 감사를 표시하기도 했다.

6. 세계에서 가장 나이 많으면서도 활발히 활동한 블로거

커크는 배우이자 군인이었고, 자선사업가였으며 감독이고 제작자였다. 그는 이뿐만 아니라 블로거였다. 그는 허핑턴포스트와 같은 다양한 인터넷 플랫폼에서 뛰어난 글 솜씨를 발휘해 영혼을 울리는 글을 종종 썼다. 그는 세상에서 가장 나이 많은 블로거로 유명했었다.

7. 90편 이상의 영화와 TV 쇼, 그리고 수많은 상을 수상

커크는 스파르타쿠스, 비장의 술수(Ace in the Hole), 바이킹, 열정의 랩소디(Lust For Life) 등 90편이 넘는 유명 영화와 TV 쇼에 출연하였다. 그는 또 약 30편의 영화를 제작했고, 2편의 영화에서는 감독을 맡기도 했다. 그는 전천후로 활동한 할리우드의 보석 같은 존재였다. 그는 오스카상부터 골든 글로브까지 타보지 않은 상이 없었다.

dtpchoi@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