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스타트업 지원 오픈 이노베이션 '오벤터스' 2기 모집
CJ그룹, 스타트업 지원 오픈 이노베이션 '오벤터스' 2기 모집
  • 이호영 기자
  • 기사승인 2020-03-26 12:09:46
  • 최종수정 2020.03.2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그룹이 차별화된 미래 혁신기술을 확보하고 스타트업 성장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CJ그룹(회장 이재현)은 내달 29일까지 '오벤터스' 2기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 주최하는 '오벤터스(Open+Venture+Us·O!VentUs)' 2기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연구소를 발굴해 CJ제일제당·CJ프레시웨이·CJ대한통운·CJ ENM과 공동기술 개발,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각 분야에 맞는 기술, 사업 모델을 보유한 기업이다. '이벤터스(event-us.kr)'에서 참가 신청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AI·빅데이터 ▲푸드테크 ▲물류 ▲미디어·콘텐츠 4개다. 최대 10개 기업을 선정해 팀당 1000만원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한다.

또 분야별 전문가와 CJ그룹 각 계열사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 멘토단이 2개월간 스케일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해 투자유치와 역량강화를 이끈다. 향후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시한 기업은 공동 기술 개발과 투자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사업성과와 계획을 소개하는 자리인 '데모데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대상 1개팀에는 1000만원, 최우수상 2개팀에는 각각 500만원 상금이 주어진다.

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공간,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추천 가점, KDB산업은행 '넥스트 라운드(Next Round)' 스페셜 IR 데이(Day)' 피칭 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CJ그룹은 지난해 '오벤터스' 1기에서 모두 6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했다. 그 결과 40여명 신규 고용창출, 38억원 투자유치 등을 거두며 '오벤터스' 참가 전 대비 기업가치를 4배 끌어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CJ그룹 상생혁신팀 관계자는 "CJ는 스타트업과의 유기적인 협력모델을 통해 동반성장 기회를 지속 모색하고 있다"며 "하반기엔 CJ라이브시티 등 참여 계열사를 다양화할 계획이다. 향후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위키리크스한국=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