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 모바일 생방송 '하트라이브' 론칭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 모바일 생방송 '하트라이브' 론칭
  • 이호영 기자
  • 기사승인 2020-03-30 09:50:42
  • 최종수정 2020.03.3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대표 이동우)는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모바일 생방송 '하트라이브'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는 '하이마트 라이브(Live) 방송' 약자다.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거래하는 일종의 모바일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를 통해 단독 상품, 한정 수량 특가 상품, 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저녁 6시부터 3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방송 종료 후 다시 보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30일에는 시범 방송으로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마련한 메이커스랩 입점 스타트업 혁신 상품을 소개한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 론칭을 위해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기업 '그립(Grip)'과 협업했다. 모든 생방송은 그립에서 운영하는 자체 방송 플랫폼 앱 '그립몰'과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동시 송출한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 론칭을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내달 1일에는 '1회 생방송 본방사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생방송 중 깜짝 퀴즈를 내고 방송 종료 5분 전 추첨을 통해 '엑스박스(X BOX)'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퀴즈를 맞춘 선착순 20명 중 3명을 무작위 추첨할 예정이다. 8일까지 '소문 내고 인증하기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내 오픈 축하 이벤트 페이지를 자신의 블로그·카페·SNS에 공유한 다음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롯데상품권 10만원 등 선물을 증정한다.

'하트라이브'는 가전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구매·사용 팁, 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생방송 판매 제품은 영상 하단에서 실시간으로 한정 수량 특별 혜택가에 구입할 수 있다. 

생방송 1회차인 다음달 1일은 게이밍 기기 추천 콘텐츠가 진행된다. IT제품 리뷰 전문 인플루언서 '테크몽'이 출연해 고객 선호에 따라 엑스박스, 게이밍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를 소개하고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제품·서비스 사용 팁도 소개한다. 3회차인 다음달 8일에는 AS 앱 이용법을 소개한다. 이어 5회차인 15일에는 주방 가전제품 활용 요리를 시연한다. 또 말일에는 에어컨 등 가전제품 일반인 셀프 관리 팁 공유, 전문가 홈케어 서비스 시연과 제품 관리 노하우도 소개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 맞춰 고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고심 끝에 '하트라이브'를 론칭하게 됐다"며 "영상과 실시간 소통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해 더 편리한 쇼핑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라이브커머스에서 나아가 올해 하반기 비디오커머스 전용관을 구축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 방문객이면 누구나 비디오커머스 전용관에서 실시간 판매 콘텐츠뿐만 아니라 가전제품과 라이프 스타일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위키리크스한국=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