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주요 계열사, 인니에 5만회 분량 코로나19 진단키트 기부
LG 주요 계열사, 인니에 5만회 분량 코로나19 진단키트 기부
  • 정예린 기자
  • 기사승인 2020-03-31 17:15:09
  • 최종수정 2020.03.3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트윈타워. [사진=연합뉴스]
LG트윈타워. [사진=연합뉴스]

LG그룹 주요 계열사가 인도네시아 정부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를 기부한다.

LG는 LG전자, LG화학, LG이노텍, LG상사 등 4개사가 인도네시아 정부에 5만회 검사 분량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진단키트가 부족한 인도네시아 정부의 지원 요청에 현지에 진출한 LG 계열사들이 화답하면서 이뤄졌다. LG는 현지 고객과 거래선들로부터 받은 성원에 화답하고 감염병으로 인한 국제적인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기부를 결정했다. 

LG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진단키트 중 여유분을 긴급하게 확보해 인도네시아에 전달했다. 지난 3월 중순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BNPB)에 샘플 테스트용으로 일부 물량을 보냈고, 최근 관계 당국의 테스트가 완료됨에 따라 기부 및 공급이 진행됐다. 

윤춘성 LG상사 CEO는 “ 인도네시아 국민들의 단합 정신을 기반으로 지금의 상황이 조속히 해결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인도네시아 국민들께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G는 인도네시아에서 LG전자가 TV, 에어컨, 냉장고 등 가전제품 공장 등을, LG 화학이 석유화학 해외지사 등을, LG 이노텍이 디지털 튜너 등 전자 부품 공장을 운영하고 있고, LG 상사가 식량 및 에너지 자원과 산업 인프라, ICT(정보통신기술) 및 헬스케어 관련 솔루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위키리크스한국=정예린 기자]

 

yelin.jung0326@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