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주택금융공사 부산 사회복지 사업에 트위지 공급
르노삼성자동차, 주택금융공사 부산 사회복지 사업에 트위지 공급
  • 김지형 기자
  • 기사승인 2020-04-09 17:58:28
  • 최종수정 2020.04.0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부산지역 사회복지기관 지원 사업에 르노 트위지 17대 공급
코로나19로 소외되는 취약계층 없도록 트위지가 작은 차체로 골목길 누비며 복지 효율성 높여줄 것 기대
지역기업 생산 르노 트위지, 지역 사회공헌 활동에 투입되며 의미 더해
르노삼성자동차 사진자료 왼쪽부터 박성훈 부산광역시경제부시장,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정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 르노삼성자동차 황은영 커뮤니케이션본부장
르노삼성자동차 사진자료 왼쪽부터 박성훈 부산광역시경제부시장,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정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 르노삼성자동차 황은영 커뮤니케이션본부장

르노삼성자동차는 9일 오전 11시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앞에서 진행된 ‘사회복지기관 지원을 위한 전기차 전달식’에서 대표적인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가 부산지역 사회복지기관 17개소에 전달했다.

전달식은 박성훈 부산광역시경제부시장, 이정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황은영 르노삼성자동차 커뮤니케이션본부장 및 17곳의 부산지역 복지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부산지역 사회복지기관에 대한 트위지 지원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부산지역 사회복지기관의 효율적 사업 진행을 위해 르노 트위지 17대를 구입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부산공장에서 생산한 르노 트위지를 한국주택금융공사에 공급하며 부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복지사업이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되는데 기여하고자 했다.

부산지역 사회복지기관들은 지원받은 친환경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로 좁은 골목길이나 언덕길 등을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이동하면서 장애인, 독거노인 등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방문상담, 도시락 배달 등의 지역복지시설 사업에 효율성을 높여갈 방침이다.

특히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확산으로 사회복지시설 휴관이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자칫 소외받기 쉬운 취약계층 지원 활동에 트위지가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은영 르노삼성자동차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지난해부터 부산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르노 트위지가 부산 지역경제 활성화뿐 아니라 지역주민들을 위한 복지사업 활성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됐다”며 “부산지역 제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는 컴팩트한 차체로 복잡한 도심에서의 출퇴근이나 배달, 경비, 시설 관리용으로 매우 유용하며, 에어백과 4점식 안전벨트 등 안전기능도 충실히 갖췄다. 가정용 220볼트 전기로 약 3시간 30분이면 완전 충전이 가능하고,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주행 환경에 따라 55~80km다.

당초 스페인에서 생산되던 르노 트위지는 지난해 10월부터 부산 지역 제조업체인 동신모텍이 생산 위탁을 맡아 내수 및 전세계 수출 물량을 모두 생산하고 있다. 트위지 생산 이전은 르노삼성자동차가 부산공장 내 생산 부지와 생산 기술 지원 및 부품 공급을 담당하고, 부산시는 설비투자와 판매확대를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담당해 제조업체, 협력업체, 부산시가 함께 만들어 낸 동반성장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부산시와 함께 시행 중인 부산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부산 청춘희망카’ 지원 사업에 르노 트위지를 지원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해 첫 시범사업에 트위지 10대를 지원했고, 올해부터 3년간 총 300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대중교통이 취약한 부산 동·서부산권 산업단지에 신규 취업한 청년에게 준중형 세단 전기차인 SM3 Z.E.를 최대 3년간 제공하고 임대료를 지원하는 ‘부산청춘드림카사업’도 부산시와 함께 진행 중이다.

[위키리크스 한국=김지형 기자]

kjh@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