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교통사고 후 증상 개선 위한 한의원 치료법은?
[기고] 교통사고 후 증상 개선 위한 한의원 치료법은?
  • 위키리크스한국
  • 기사승인 2020-05-28 15:45:58
  • 최종수정 2020.05.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상 강북미아점 건강만세한의원 원장(왼쪽)과 서영우 김포양촌점 경희설백한의원 원장.
유한상 강북미아점 건강만세한의원 원장(왼쪽)과 서영우 김포양촌점 경희설백한의원 원장.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주의해야 하는 점이 몇 가지 있다. 일단 사고 후에는 즉시 부상자에 대해 구호조치를 하고, 사고 신고를 해야 한다. 특히 자신의 차량이 사고에 연루됐다면 특히 그렇다. 그렇지 않다면 뺑소니로 몰리게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사고 직후에 서로 과실을 따지기보다는 일단 귀가한 뒤 차후 보험사에 사고처리를 위임해 과실 정도를 가려야 한다.

사고가 나면 감정적으로 격앙되기도 하고 당황하기도 쉬워 제때 적절한 처리를 하지 못하게 될 때가 많다. 설령 그렇다고 하더라도 내 신체에 이상이 발생하지는 않았는지, 무언가 조치가 필요한 부분은 없는지 빠르게 확인해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막상 사고 직후에는 몸 상태가 괜찮다고 여기는데 몇 시간에서 몇 일의 시간이 흐르면서 통증이 서서히 강하게 나타난다고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사고로 인해 취약해지는 신체 부위는 다양하다. 목이나 어깨, 허리 등 관절 부위일 수도 있으며 신체 내부에 출혈이 발생하며 손가락 발가락이 부을 수도 있다.

또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바로 머리 부위다. 당장 눈에 보이는 피해는 없다고 해도 충격으로 인해 뇌에 손상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뇌나 장기 같은 신체 부위는 인체 중 민감한 부위이기에 사소한 충격에도 피해가 생길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하고 바로 검사를 해서 이상이 있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안전하다.

사고 후 발생하는 어혈은 혈액순환에 장애를 일으키는 주요한 요인이다. 특히 눈에 보이지 않는 불편함 그리고 통증을 발생시키는데, 이는 어혈이 혈액순환 장애와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어혈은 이와 같은 장애를 발생시키며 신체 내부 정상적인 조직에 피해를 주기 때문에 특히 주의할 필요가 있다.

유한상 닥터카네트워크 강북미아점 건강만세한의원 원장은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로 인한 손상을 치료하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침구요법, 그중에서도 한약 자체의 약효 성분이 농축된 약침을 이용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봉약침과 같은 치료 역시 상태를 개선해줄 수 있다”고 말했다.

서영우 닥터카네트워크 김포양촌점 경희설백한의원 원장은 “부항과 뜸으로 인대와 근육의 재생을 촉진할 수 있다. 틀어진 골격을 바로잡고 회복시켜주는 추나 치료 또한 다양한 도움을 준다”며 “추나 치료는 무엇보다도 수기 위주로 진행되는 치료이기에 부작용도 적고 위험한 수술 없이도 충분한 치료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webmaster@t120.ndsof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