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소이,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자립 위해 5000만원 기부
아이소이,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자립 위해 5000만원 기부
  • 황양택 기자
  • 기사승인 2020-05-29 09:35:25
  • 최종수정 2020.05.2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이소이]
[사진=아이소이]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들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

아이소이는 브랜드 창립과 함께 사회공헌 사업인 ‘착한 세상 만들기 캠페인’을 시작, 11년간 꾸준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아이소이에서 연중 진행하고 있는 기부활동으로는 ‘지역 틈새 가정 지원사업’, ‘저소득 여성 지원 사업’, ’아동·청소년 지원사업’이 대표적이다.

이번 후원금은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성청소년의 자립 준비를 지원하는 활동에 사용된다. 특히 여성청소년의 꿈을 응원하고 자립을 준비하기 위한 교육비, 자격증 취득비, 학교생활에 필요한 필수 비용 지원 등에 중점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진민 아이소이 대표는 “많은 분들이 아이소이에 보내주신 깊은 사랑에 감사드린다. 그 사랑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누는 것이 아이소이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이라 생각한다”며 “개개인 모두가 하나의 새로운 세계이자 우주인 우리 아이들이 꿈을 잃지 않고 자신만의 삶을 개척하는 데에 아이소이의 나눔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소이는 정기적인 기부 활동 외 국가적 재난상황에서도 다양한 기부활동을 이어온 바 있다. 지난해 강원 산불 피해지역에는 지역자원 봉사자와 소방관, 지역주민들을 위해 50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대구경북 지역을 위해 화장품 생산 라인을 잠시 멈추고 손 세정제를 자체 생산, 약 2만개의 수량을 전달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소득이 급감한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챌린지’에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위키리크스한국=황양택 기자]

072vs09@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