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수영장' 개관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수영장' 개관
  • 유경아 기자
  • 기사승인 2020-06-28 15:57:03
  • 최종수정 2020.06.2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상하농원]
[사진=상하농원]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파머스빌리지 수영장’을 개관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오픈한 '파머스빌리지 수영장'은 달팽이 모형의 차별화된 유아풀은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서서히 낮아지는 구조로 기존풀과 차별화를 하였고 미끄럼틀 등 부대시설 보유하여 아이들의 흥미 유발하고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수 있도록 설계됐다. 대형풀은 50mx24m의 넓은 규격으로, 고객들이 한산하고 여유로운 수영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제규격에 맞게 설계돼 인근 지역 학생들이 주중 시간을 활용해 수영연습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된 게 특징이다.

이외에도 파머스빌리지 수영장 내 상하농원 수제공방 레시피 피자와 다양한 공방 스낵 그리고 고창 로컬 과일로 준비된 신선한 음료와 상하목장 밀크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스낵바 공간도 마련돼 있다.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수영장은 자연환경의 질서를 지키고 대지를 거스르지 않도록 건축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천장을 활용한 자연광 시스템 적용하고 태양열 조명을 사용해 전기사용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됐으며 F&B파트에서는 생 분해되는 플라스틱 프리 용품 사용으로 제로플라스틱의 가까운 실행을 통해 고객이 부담 없이 즐기면서 상하농원과 함께 로하스를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안전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1일 2회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여 외부 바이러스로 인한 발열을 1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안전요원은 POST 순환 근무로 운영하여 한순간도 풀을 비우지 않는 안전성을 갖췄다. 유아 풀 전용 안전 요원이 상시 대기하고 유아 풀 바로 옆 비치의자와 테이블이 배치돼 있어 보호자가 아이들을 직접 보호 및 관찰할 수 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파머스빌리지 수영장을 통해 상하농원은 단순한 체험의 장소를 넘어서 자연 속에서의 문화, 예술,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종합적인 지역 문화의 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라며 “앞으로 상하농원 방문객들이 자연속에서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을 통해 재충전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유경아 기자]

yooka@wikileaks-k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