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수박 냉장 배송 서비스 '쿨-럽 배송' 시작
홈플러스, 수박 냉장 배송 서비스 '쿨-럽 배송' 시작
  • 유경아 기자
  • 기사승인 2020-07-02 20:14:07
  • 최종수정 2020.07.02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다음달 15일까지 대형마트와 창고형할인매장의 장점을 결합한 홈플러스 스페셜의 온라인몰 ‘홈플러스 더클럽’에서 수박 냉장배송 서비스 ’쿨-럽 배송’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그 동안 대형마트에서는 수박을 상온 진열한 상태 그대로 고객에게 전달해왔으며, 온라인 주문 고객들에게도 상온 상태 그대로 배송해왔는데, 여름철 배송받자마자 그대로 잘라 먹어도 시원한 상태로 즐길 수 있도록 아예 냉장 보관한 상태의 수박을 배송하는 것이다.

홈플러스 더클럽의 ‘쿨-럽배송’은 점포 보관 단계에서부터 아예 별도의 온라인 전용 냉장고에 수박을 보관해 고객 주문 즉시 배송트럭 냉장실에 옮겨 담아 고객 집 앞까지 배송된다. 상온에 노출되는 시간은 배송기사가 차량에서 내려 고객 집 현관문 앞까지 가져가는 짧은 시간뿐이다.

산지에서 공급받은 수박을 대부분 1~2일 내에 모두 판매해야 하는 대형마트의 특성에 따라 저온장해나 영양소 손실은 최소화하면서도, 고객들은 신선한 수박을 마치 냉장고에서 막 꺼낸 듯한 상태로 바로 배송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쿨-럽배송’ 대상 상품은 홈플러스 더클럽 앱(App) 상품 썸네일 사진 우측 상단에 ‘COOL’이라고 적힌 별도의 아이콘이 표시된다.

홈플러스 더클럽은 오는 8일까지 ‘쿨-럽배송’ 대상 수박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쿨-럽배송’ 서비스 대상 상품은 ▲스페셜 왕수박(11kg 이상, 1만8990원) ▲100% 당도선별 수박(7~8kg, 1만7990원) 등 2종이며, 행사카드 결제 시 각각 1만5990원, 1만49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배송료는 3000원이며, 4만원 이상 주문 시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키리크스한국=유경아 기자]

yooka@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