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혁신금융 서비스 선정된 포인트 기반 ‘하나머니 체크카드' 출시
하나카드, 혁신금융 서비스 선정된 포인트 기반 ‘하나머니 체크카드' 출시
  • 최종원 기자
  • 기사승인 2020-07-06 19:28:58
  • 최종수정 2020.07.06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대표이사 장경훈)는 작년 10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의 상품으로 하나머니(포인트)를 활용하여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하나머니 체크카드’를 지난 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머니 체크카드’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선정된 상품을 하나카드의 올라운드 디지털 서비스와 결합하여 디지털 발급 채널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전용카드로 출시되었다.

특히 별도 은행 계좌 없이도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를 연동하여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 할 수 있으며 하나멤버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 및 발급 가능하다.

‘하나머니 체크카드’는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 시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가 차감되고, 하나머니 잔액이 부족하면 ▲계좌 충전 ▲제휴사 포인트 전환 ▲하이브리드 서비스(최대 30만원까지 신용거래로 이용)를 신청하여 이용 가능하다.

‘하나머니 체크카드’는 전월실적과 관계없이 ▲국내 온라인 가맹점에서 이용 시 결제금액의 0.2% 하나머니 적립 ▲국내 온라인 가맹점외 전 가맹점에서 이용 시 결제금액의 0.1%가 최대 200만 하나머니까지 적립된다.

하나카드는 출시 기념 이벤트로 7월 말일까지 ‘하나머니 체크카드’ 발급 후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사이즈) 모바일 상품권 1매 ▲하나머니 자동충전 시 1천 하나머니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된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는 토스, 카카오페이 등 핀테크 사업자들이 자체 포인트를 기반으로 발급하는 선불카드와 유사한 형태이나, 하이브리드 서비스를 탑재하여 하나머니 잔액이 없어도 최대 30만원까지 신용거래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며 “향후 국제브랜드 및 후불교통 서비스를 탑재하여 편의성을 극대화해 포인트를 운영하는 외부 제휴사들과 다양한 형태로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위키리크스한국=최종원 기자]

sus@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