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아이자산운용, ESG운용본부 출범
브이아이자산운용, ESG운용본부 출범
  • 이주희 기자
  • 기사승인 2020-07-13 17:32:18
  • 최종수정 2020.07.1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브이아이자산운용]
[사진=브이아이자산운용]

브이아이자산운용(옛 하이자산운용)이 ESG운용본부를 출범시켰다.

브이아이자산운용은 하이자산운용 시절부터 ESG 투자를 회사의 장기 성장 동력으로 삼고 전사적인 차원에서 ESG 투자 강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운용업계에서 ESG투자를 위한 전담 운용본부가 구성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ESG는 기업가치를 평가할 때 재무적 요소뿐 아니라,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를 고려하는 방식이다.

브이아이자산운용은 ESG의 요소 중 하나인 지배구조(Governance)와 관련성이 깊은 ‘지주회사플러스’펀드를 2007년부터 운용 중이다. 2017년 국내 최초로 KRX ESG 리더스(Leaders) 150 지수가 벤치마크인 공모 ESG 펀드(사회책임투자펀드)를 출시했다

또 KRX ESG Leaders 150 상장지수펀드(ETF)를 비롯해 다수의 ESG 자금을 운용 중이다.

회사는 기존 ‘책임투자리서치팀’을 확장해 ESG 운용본부를 출범시키면서 이는 ESG 전문 자산운용사로 나아가기 위한 경영진의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밝혔다. 

박선호 ESG운용본부장은 “ESG 투자는 피할 수 없는 글로벌 트렌드”라며, “한국에서는 아직 본격화되지 않았지만 미국을 비롯 글로벌 전반적인 ESG 투자에 대한 관심 증대로 ESG 관련 자금 유입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으로 향후 한국에서도 ESG가 주요 투자처로 빠르게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유럽, 미국, 한국 등 전 세계적인 그린 뉴딜 흐름 등을 감안할 때 향후 ESG 투자의 중요성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더했다.

[위키리크스한국=이주희 기자]

jh224@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