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구축해 창작활동 지원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구축해 창작활동 지원
  • 박순원 기자
  • 기사승인 2020-08-04 18:50:52
  • 최종수정 2020.08.04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사진=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
코엑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사진=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회장 이승용/KT CR1실장)는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 아셈광장에 개인방송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크리에이터들의 온·오프라인 창작활동을 지원하겠다고 4일 밝혔다.

코엑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4K 고화질 영상을 세계 각국 다양한 개인방송 플랫폼으로 동시 송출이 가능한 최첨단 스튜디오로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ICT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원하는 개인방송 온라인 플랫폼에서 개인방송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코엑스 아셈광장이라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코엑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무역센터와 메가박스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새로운 복합문화 창작공간조성 사업으로 크리에이터들에게 무료로 창작공간을 지원하여 음악, 게임, 스포츠, 공연 등 다양한 방송 및 문화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협회는 디지털사이니지, 실감미디어 등 ICT 융합기술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코엑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스튜디오 내부 뒷면을 디지털사이니지로 제작해 크리에이터가 원하는 배경을 이미지나 영상으로 자유롭게 표현하고 꾸밀 수 있도록 했다.

디지털사이니지는 제4의 미디어로 불리어지는 산업으로 단순한 디스플레이 기능을 넘어서 초고속 통신, 센싱 측정 기술, AI와 빅데이터 등이 결합된 ICT융복합 매체로써 코로나19가 야기한 비대면 시대 신성장동력으로 평가받는 미래선도 산업이기도 하다.

스튜디오 우측에 마련된 디지털사이니지 체험존에선 관람객들에게 체험을 통한 다양한 재미를 줄 수 있는 ICT 융합기술을 선보인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국내 중소기업의 체험형 서비스 솔루션(SW) 개발을 돕고, 상용화에 필요한 검증 장비를 제공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디지털사이니지 체험존은 무료로 관람객 이용이 가능하다.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 이승용 회장은 “대한민국 개인방송 산업의 성장뿐만 아니라 디지털사이니지, 실감미디어 등 스마트미디어 산업의 발전을 위해 혁신적인 시도와 실효성 있는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위키리크스한국=박순원 기자]

ssun@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