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용돈도 언택트로... 카카오페이 잇는 SSG페이 선물
추석 용돈도 언택트로... 카카오페이 잇는 SSG페이 선물
  • 최종원 기자
  • 기사승인 2020-09-18 19:55:40
  • 최종수정 2020.09.18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SG페이]
[사진=SSG페이]

명절 선물에도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며 모바일을 활용한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SSG페이의 ‘SSG머니 선물하기’는 직접 대면하지 않고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만으로 선물이 가능하다. 받는 사람도 SSG닷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 등 쇼핑 매장뿐만 아니라 아파트 관리비, 서울시/부산시 세금 납부, 우체국 등 1만 여 개의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세계 측은 올해 추석을 앞둔 이달 ‘SSG머니 선물하기’ 이용건수는 전년 추석 시즌 대비 229%로 3배 이상 증가했으며, 이용자수도 81%로 약 2배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명절 때만 되면 선물을 사기 위해 발품을 팔아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도 해소되고, 특히 올해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명절 보내기가 요구됨에 따라 ‘SSG머니 선물하기’를 통해 가족, 친지는 물론 고마운 분들에게 명절 선물을 쉽고 편리하게 전할 수 있어 SSG머니가 활발하게 사용된 것으로 해석된다.

SSG닷컴의 문준석 SSG페이 사업부장은 “휴대폰번호만 있으면 SSG머니로 쉽고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어 명절 연휴 전후로 ‘SSG머니 선물하기’를 경험한 고객들이 크게 늘어나 SSG페이가 명절 선물 트렌드가 됐다”라며 “SSG머니로 더 많은 고객이 소중한 분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더 쉽고 편리한 서비스로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위키리크스한국=최종원 기자]

sus@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