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생했어 올해도"…유통업계, 수험생 관련 행사 '풍성'
"고생했어 올해도"…유통업계, 수험생 관련 행사 '풍성'
  • 장은진 기자
  • 기사승인 2020-12-02 16:42:20
  • 최종수정 2020.12.0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시국에도 프로모션 전개…백화점·마트·이커머스 등 참여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일인 2일 오후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운동장에서 수험생들이 파이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일인 2일 오후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운동장에서 수험생들이 파이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유통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고군분투한 수험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올해는 기존 주 이벤트 채널인 백화점부터 대형마트, 이커머스 업계까지 발벗고 나섰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전점에서 수능 다음날인 4일부터 13일까지 수험표 지참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패션 상품군 1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캐주얼 및 스포츠 상품군도 수험표 지참고객들을 위해 특별 할인행사를 마련했다. 전국 롯데백화점 내 NBA 매장에서는 3일부터 6일까지 내년 대학교 새내기를 위해 21% 할인 행사가 이뤄진다. 또 인천터미널·평촌·수원·중동·구리·안산점 등 6개 점포의 나이키 매장에서는 6일까지 상품을 20% 할인한다.

현대백화점에서도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천호점에서는 3일부터 6일까지 미용실·네일숍·식당가 등 할인권이 포함된 '청춘 쿠폰'을 제공하며, 중동점의 경우 3일부터 13일까지 아우터 브랜드 2만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또 자사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을 통해 아우터, 스니커즈, 화장품, 가방·잡화 등 1000여 개의 인기 상품을 6일까지 할인 판매한다.

대형마트들도 수험생 이벤트에 돌입했다. 대형마트들의 경우 수험생보단 코로나 19로 외식이 힘들어진 수험생 가족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구성했다.
 
대표적으로 홈플러스는 올해 코로나19 악조건 속에 고군분투한 수험생과 가족들을 격려하기 위해 한우, 홍삼 등 건강 먹거리를 대폭 할인한다. 3일 단 하루, 시험을 마치고 지친 수험생들을 위한 저녁식사를 위해 '농협안심한우 등심·안심·채끝'을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으로 40% 할인 판매한다.

이커머스업계는 비대면을 통한 선물하기 기능을 내세워 기존에 인기 있던 수능 응원 아이템부터 방한용품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마켓컬리는 '수능기획전'을 통해 수험생들을 위한 수능 준비물 및 응원 선물 등 200여 개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선보이고 있다. 이 기획전 상품들은 수능 도시락부터 방역 관련 물품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쿠팡도 수능 당일인 3일까지 수험생 응원을 위한 '2020 수능 기획전'을 진행한다. 컨디션 유지를 돕는 건강식품부터 합격엿, 찹쌀떡세트 등 수능 대박기원 아이템, 보온도시락, 문구용품 등 각종 수능 준비물을 할인 판매한다.

카카오커머스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활용해 4일까지 수능 관련 상품 기획전인 '수능 응원이 필요해'를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 관련 상품부터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 세대를 겨냥한 상품들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수능 준비 기간을 보냈을 수험생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행사를 통해 무사히 시험을 끝맺음 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사람들의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장은진 기자]

 

jej0416@wikileaks-k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