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3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4월 분석 결과

2021-04-15     조필현 기자
[출처=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 전문기업 SK바이오사이언스가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를 기록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15일 발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눈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조사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조사 결과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셀트리온, 2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차지했다.

셀트리온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역시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에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셀트리온은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대량 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며 “아시아 최대인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개발 일정과 수요 등을 고려해 3공장 신설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 소장은 “세계 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2016년 미국 FDA로 부터 판매 승인 받았다”고 덧붙였다.

[위키리크스한국=조필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