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 "백신접종센터 자원봉사자 건강검진 지원"

2021-08-04     김 선 기자
[출처=KMI한국의학연구소]

KMI한국의학연구소는 4일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와 ‘자원봉사자 응원물품 전달 및 무료 건강검진 후원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석필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회장, 양경이 사무총장, 한만진 KMI사회공헌사업단 단장, 윤선희 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회공헌활동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도 코로나 극복을 위해 발 벗고 나선 자원봉사자들을 응원하고, 이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전국 170여개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들은 변이바이러스 발생에 따른 지역사회 감염 확대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무더위와 싸우며 백신 예방접종센터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다.

자원봉사자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예방접종센터 활동 자원봉사자 200명에게 각종 질환의 조기 발견 및 위험요인 평가, 성인병 예방, 건강 유지 등을 위해 필요한 종합건강검진 의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선풍기 등으로 구성된 여름나기 응원 물품을 마련해 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는 전국 170여개 자원봉사센터에 전달할 계획이다.

한만진 KMI 단장은 “코로나19 조기종식을 위해 고생하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KMI의 사회공헌활동이 이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질병의 조기발견과 예방,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건강검진기관으로서 우리 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김 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