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서버 1.9 업데이트 예고

2021-08-11     유 진 기자
엔씨소프트아이온,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에 1.9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아이온은 개발자 노트를 통해 1.9 업데이트 일정과 콘텐츠를 11일 공개했다. 1.9 업데이트는 이달 25일 적용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PvP, PvE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신규 전장 '티아크 연구기지’가 추가된다. 이용자는 해당 전장에서 높고 낮음의 차이가 있는 지형을 활강하며 전략적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몬스터, 또는 상대 종족을 처치하거나 오브젝트를 활성화해 점수를 획득한다. 최종 네임드를 처치하면 전투가 종료되며 획득 점수에 따라 승패가 정해진다.

1:1 개인전과 최대 10인 난투전을 진행할 수 있는 ‘제3 템페르 훈련소’도 추가된다. ‘제3 템페르 훈련소’는 템페르 장비 보상은 제외된 형태로 PvP를 즐기고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아이온 어비스의 심층에는 ‘신성의 요새’가 추가되어 매주 토요일 밤 10시에 요새전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온 클래식은 여덟 번째 서버 ‘유스티엘’을 오는 25일 오픈한다. 신서버 오픈을 기념해 채집/제작/사냥 시 경험치 부스팅 혜택을 제공한다. 성장 구간 인던에서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아이템 획득 확률을 높인다. 레벨에 따라 성장 지원 아이템을 지급하고 주요 미션 수행 시 보상 경험치도 상향 예정이다. 신서버에서 캐릭터 50레벨 달성 시 천부장 목걸이를 제공한다(계정당 1회).

[위키리크스한국=유 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