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포스트 바'로 영양·간편함 잡았다

2021-09-17     박영근 기자

동서식품이 간편하게 영양분을 챙길 수 있는 바 제품을 선보였다. 견과류·건과일 등에 성인 기준 1일 단백질 권장량의 약 25%까지 담겨있어 맛과 영양을 챙겼다는 평가가 나온다.

17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포스트 단백질바'는 땅콩과 통아몬드, 크랜베리, 초콜릿 등을 한데 뭉쳐 먹기 편한 바 형태로 만들어졌다. 고소하면서도 풍부한 식감과 맛을 갖춘 것이 특징으로 알려졌다. 단백질은 14g가량 담겼다. 이는 달걀 2개 분량에 해당하는 수치이며, 성인 기준 1일 단백질 권쟝량의 약 25%다. 

이외에도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바 ▲포스트 오곡 코코볼바도 있다. 포스트 콘푸라이트바는 시리얼을 한 데 뭉쳐 바 형태로 만든 것이다. 

콘푸라이트바는 콘푸라이트 베리요가트바와 콘푸라이트바 2종으로 구성됐다. 9가지 비타민에 2가지 미네랄, 우유 200ml에 해당하는 칼슘(240mg)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진다.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바는 골든 그래놀라 시리얼을 바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5곡 그래놀라에 밀크 코팅이 돼 있으며, 건크랜베리와 동결건조딸기가 함유됐다. 

포스트 오곡 코코볼바는 기존 오곡코코볼을 작은 미니볼 타입으로 만든 것이다. 귀리, 현미, 보리, 밀, 옥수수 등 5가지 곡물과 9가지 비타민, 3가지 미네랄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동서식품 김종후 마케팅 매니저는 "포스트 바 제품은 다양한 맛은 물론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챙길 수 있어 직장인, 학생 등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식사대용식으로 제격"이라며 "동서식품은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취향과 트렌드 변화를 반영한 시리얼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박영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