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차세대 유니콘 꿈꾸는 혁신 스타트업 16개사 선정

2021-09-24     이한별 기자
[출처=KB국민은행]

KB금융그룹은 다양한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 16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KB금융은 올 하반기 'KB스타터스' 정시 모집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의 매력도·차별성, 기술역량, 협업·성장·글로벌진출 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스타트업을 선정했다.

KB스타터스는 KB금융에서 2015년부터 선발해 육성해온 혁신 스타트업이다.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선발 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KB스타터스로 새롭게 선정된 16개 스타트업은 빅테이터, 클라우드, 금융플랫폼 등의 분야에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혁신 기업들이다. 특히,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해 KB금융이 지속적으로 추진중인 ESG분야의 스타트업도 ‘KB스타터스’에 합류했다.

신규 선정된 KB스타터스는 △KB금융 계열사와의 협업 △내·외부 전문가 경영컨설팅 △투자 유치 △글로벌 진출 △채용 지원 등 성장 단계별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통한 속도감 있는 경영지원을 받을 수 있다. 향후, 서울(강남△관악)에 위치한 스타트업 전용 공간에 입주할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혁신 기업에 대한 지원은 미래에 대한 투자라는 윤종규 회장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며 "KB금융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확산시키는 스타트업에 더 많은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업체 발굴, 투자 및 업무제휴까지 동반성장 가능한 파트너를 찾는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이한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