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라이더·커넥터 1만명에 20만원 상당 건기식 선물

2021-10-06     장은진 기자
[사진제공=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라이더와 커넥터 1만여명에게 20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지급한다고 6일 밝혔다.

건기식은 15만 원 상당의 파우치형 홍삼 제품과 5만 원 상당의 홍삼 드링크·환으로 구성했다. 지급 대상은 지난 8월15일부터 9월15일까지 운행일수가 20일 이상이면서 일 평균 배달건수가 15건 이상인 라이더·커넥터(총 1만여 명)다. 선물은 배민커넥트앱 가입 시 기재한 주소로 발송되며 지급 대상자에게는 발송 전 문자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등 어려운 환경에서 배민 단건배달 서비스 ‘배민1’의 안정적 론칭에 기여한 데 대한 보상 차원이다.

배민은 그동안 배달원들의 처우 개선과 복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올 1월엔 추운 날씨에도 외부에서 활동하는 배달원들을 위해 발열조끼 5000장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6월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장려하고,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해 휴식지원비를 제공하고 있다.

배달원을 위한 안전장치 마련과 어려움에 처한 배달원 지원도 힘써왔다. 업계 처음으로 배달원 대상 시간제보험을 도입한 데 이어 올해 이륜차 시간제보험을 확대 개편해 보험 부담을 낮췄다. 또 라이더 의료비·생계비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만든 ‘우아한 라이더 살핌기금’을 알리고 이용을 높이기 위해 근로복지공단과 협약을 맺기도 했다.

[위키리크스한국=장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