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마블 미니에 ETF 매매·프라임 상담톡 서비스 도입

2021-10-18     이주희 기자

KB증권은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MTS)인 ‘마블(M-able) 미니’에 상장지수펀드(ETF) 매매 서비스와 프라임 상담톡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또한 오는 12월10일까지 마블 미니 ETF 매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ETF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블 미니 ETF 매매 서비스는 지난달 1일 기준 국내 주식형 ETF 운용자산이 50조원을 넘어서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국내 ETF에 대한 거래 편의성 증대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준비됐다.

ETF 거래 이벤트는 ‘Netflix 오징어 게임’의 방식을 패러디 해 각각 지정된 기간 별 국내 상장 ETF 전 종목을 대상으로 ETF 거래금액 조건 충족에 성공하면 상금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마블 미니에서 신청 후 참여 할 수 있다. 

이벤트의 각 거래 기간 및 금액에 따라 1만원에서 5만원까지 상금이 지급된다.

한편, 마블 미니는 다음 달부터 국내 전체 ETF의 기간별 거래대금, 운용규모 및 운용자산 증감 등 ETF 투자 시 활용 가능한 콘텐츠를 제공 할 계획이며, 연내 미국 주식 거래 서비스(미국 주식 일반 매매 및 소수점 매매 기능, 소수점매매: 1주 미만 주식 매매 서비스)도 오픈 할 계획이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마블 미니는 새롭게 주식 시장에 진입하는 고객들이 느낄 수 있는 주식 거래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최소화 하고자 노력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면서 “이번 ETF 매매 기능 도입을 시작으로 연내 미국 주식 거래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도입해 많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MTS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식투자는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마블 미니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위키리크스한국=이주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