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쎄라는 신경마취, 써마지는 표피 마취시 통증 감소"

2021-10-25     김 선 기자
(아이디피부과

아이디병원 아이디피부과는 25일 황종익 원장이 ‘2021 써마지 MTL 학술포럼’에 참석해 임상경험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포럼은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써마지 전문가 포럼으로 써마지와 주사 시술의 병행 방법, 부작용 예방법 등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교환하는 자리다.

황 원장은 개인 피부 상태나 통증 민감도에 따라 써마지 샷수나 레벨, 다른 시술과 병행 등에서 차이가 발생한다고 발표했다.

그는 "써마지 시술은 통증 정도가 개인에 따라 달라 다양한 마취가 필요할 수 있다"며 “경험적으로 울쎄라는 신경마취를 통해 진행하고 써마지는 표피 마취를 해야 시술 시 통증이나 이후 멍이 덜하다"고 말했다.

써마지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병행 시술로는 울쎄라, 인모드, 필러, 스킨부스터 등을 꼽았다.

부작용 종류와 예방법에 대한 토론에 참석한 의료진들은 써마지 시술 시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잔물집을 꼽았다.

황 원장은 "잔물집은 환자의 피부 형태나 컨디션 등에 따라 발생할 수 있어 사전에 피부를 확인해 온도나 써마지 레벨을 낮추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발생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라며 "잔물집은 일반적으로 일주일 이내 사라지며 별도로 약은 처방하고 있지 않다"고 임상 경험을 공유했다.

[위키리크스한국=김 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