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금융회사 지배구조 평가 A+등급 획득

2021-10-28     정세윤 기자
[출처=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2021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SG)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지배구조 부문‘A+’등급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주주권리보호, 이사회, 감시기구, 내부통제, 공시 등 지배구조와 관련해 금융회사 지배구조 모범규준이 제시한 지속가능경영 체계와 주주가치 훼손 가능성을 점검했다.

KB국민카드에 따르면 2018년 금융회사 지배구조 평가 도입 이후 2년 연속으로 A등급을 받아 지배구조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올해는 지난해에 A+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KB국민카드는 모범적인 지배구조 구현을 위해 법률, 회계, 경제, 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사외이사로 이사회를 구성하고, 이사회에서 회사의 주요 의사 결정 시 이사진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카드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금융회사 지배구조 평가 2년 연속 A+등급 획득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이사회 구성원과 경영진 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투명한 지배구조의 모범 사례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우수한 지배구조를 기반으로 ESG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모범적인 지배구조 구현은 물론 친환경 경영과 사회적 동반성장 지원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정세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