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송도컨벤시아서 'SMEX 2021' 주최

2021-11-02     박영근 기자

인천관광공사, 경기인천기계꽁업협동조합, (주)메쎄이상이 스마트제조·스마트팩토리·기계산업 전문 B2B 전시회인 '2021 스마트 제조·기계산업전'(SMEX 2021)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3일부터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Digital Network, AI 제조산업의 DNA를 혁신하다'란 주제로 개최된다. 총 70개사 178개 부스가 참가할 예정이다.

전시관은 ▲스마트공장 솔루션 ▲설비기계 ▲로봇산업 ▲3D프린터 및 관련기기 ▲자동화기기 ▲냉동공조 및 냉난방 ▲수질관리 및 수처리 ▲폐기물 처리 ▲기타 공구 분야 등으로 구성된다.

이곳에서 중소기업은 국내외 판로 확대를 위한 1:1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 공공기관 구매상담회 등을 운영하며 실질적인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스마트제조 혁신 추진현황 및 미래 방향을 공유하는 SMEX 포럼과 채용상담회도 동시 개최될 예정이다.

공동 주최사인 인천관광공사 정재균 팀장은 "이번 전시회는 전통적인 제조·기계 산업의 중심지였던 인천이 스마트제조 혁신 도시로서 거듭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급변하는 환경에 대비하여 국내 중소기업들이 스마트제조 역량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박영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