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견본주택 오픈

2021-11-23     박순원 기자
포항

한신공영은경북 포항시 북구 펜타시티에 짓는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단지는 2개 블록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아파트 15개 동 전용면적 84∼99㎡ 2192가구 규모다. 내 집 마련 수요자의 선호도 높은 4베이(일부 세대 제외) 판상형 설계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또한 펜타시티 내 가장 남쪽에 위치한 개방형 단지로 조성돼 조망도 우수하다.

단지에는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GX룸, 필라테스, 골프연습장, 키즈클럽, 작은도서관, 다목적회의실, 독서실 등 남녀노소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특화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더휴' 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난방, 전기 등의 원격 제어가 가능한 유플러스 스마트홈 시스템이 도입되며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음악 재생부터 쇼핑, 검색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신더휴 클린케어 시스템도 적용돼 쾌적한 실내환경이 구현된다.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 및 유치원 예정부지가 위치해 자녀들의 등하교 여건이 우수하다. 또 국제학교 유치가 추진 중이며, 포항예술고등학교도 지근거리에 있다. 단지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KTX포항역을 통해 서울역까지 2시간 20분대, 동대구역까지 30분대면 이동할 수 있다.

청약은 12월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17일이며 정당계약은 같은달 28일부터 31일까지다.

한신공영 분양 관계자는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는 펜타시티에서도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혁신설계, 특화 커뮤니티 공간 등 상품성을 두루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 사이에서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4년 12월 예정이다.

[위키리크스한국=박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