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레드TV, 해외서 '올해 최고 게이밍 TV' 선정

2021-11-29     최종원 기자
모델이

LG전자 올레드 TV가 해외 IT 매체들이 선정한 '올해 최고 게이밍 TV'를 석권했다.

29일 LG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올해 선보인 차세대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에보(evo, G1)는 최근 영국에서 열린 TV 비교 평가(HDTV test Shootout)에서 최고 게이밍 TV로 선정됐다.

LG전자 측은 "올레드 에보는 차세대 올레드 패널에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처리 기술을 더해 더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표현한다"라며 "매체의 전문가들이 다양한 제조사의 제품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LG 올레드 에보는 뛰어난 화질, 응답 시간, 게임 성능 등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미국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은 LG 올레드 TV(C1)를 최고 게이밍 TV(BEST TV FOR GAMING)로 선정하고 "올해 최고 TV일 뿐만 아니라 게임을 위해 구입할 수 있는 최고 TV"라고 호평했다.

영국 IT 매체 트러스티드리뷰(Trusted Review)는 LG 올레드 TV(C1)에 평가 점수 5점 만점과 함께 적극 추천(Highly Recommended)하며 최고 게이밍 TV로 선정했다. 매체는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탁월한 성능으로 게이머나 영화 감상자에게 더 매력적인 TV"라고 강조했다.

또 다른 영국 IT 매체 왓하이파이(What Hi-Fi)도 LG 올레드 TV(C1)에 대해 "현재 이보다 뛰어난 게이밍 TV는 없다”며 올해 최고 게이밍 TV로 선정했다. 이 제품은 “현재 구입할 수 있는 최고 TV 중 하나로 탁월한 화질과 완벽에 가까운 기능을 갖춘 TV"라는 찬사와 함께 5점 만점을 받았다.

이 밖에도 LG 올레드 TV는 ▲美 포브스(Forbes) 선정 ‘플레이스테이션5/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의 TV’ ▲英 T3가 뽑은 ‘플레이스테이션5/엑스박스 게이머를 위한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 ▲美 윈도우센트럴(WindowCentral)의 ‘올해 최고 게이밍 TV’ 등에서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는 "한층 더 진화한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성능을 앞세워 최강 게이밍 TV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최종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