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ESG 성과 담아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1-12-06     김주경 기자
롯데건설이

롯데건설이 ESG 성과를 담아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공개했다.

6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2021년도 경영성과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을 총망라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표했다.

롯데건설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2013년을 시작으로 9번째 발간했으며, 1년 간의 활동과 성과가 담아낸 것이다.

이번 보고서에는 지난해 재무·비재무 활동과 올해 7월까지의 성과를 포함해 실적 비교를 위한 과거 3년간의 성과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가 추가됐다.

이번 보고서에는 롯데건설에서 그동안 노력해온 경쟁력 강화 활동을 포함해 △안전 및 기후변화 대응 △인재 경영 △고객 만족 △사회공헌 △동반성장 △윤리 및 준법경영 등 지속가능경영 각 분야의 노력과 실적을 심도있게 다룬 점이 특징이다.

롯데건설의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보고서 작성 표준을 제시하는 국제기구인 GRI 기준에 따라 작성됐다. 신뢰성 확보를 위해 독립 검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제3자 검증도 받았다.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는 롯데건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창립 이래 이어온 지속 가능경영 전략을 한층 더 견고히 해 ESG 선도기업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김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