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 '더샵 부평센트럴시티' 임차인 3578가구 모집

2022-01-04     박순원 기자
더샵

인천 부평구 십정동 일대에 들어서는 '더샵 부평센트럴시티'에서 임차인을 모집한다.

4일 이지스 제151호 전문투자형 사모부동산투자에 따르면 '더샵 부평센트럴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28개동, 총 5678가구로 이뤄진다. 이 가운데 토지 등 소유자분을 제외한 3578가구(전용면적 18~84㎡)가 임대 물량이다. 올해 5월 준공 예정이며, 시공사는 포스코건설이다.

해당 단지는 수도권에서 처음 공급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이다.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에서 발생하는 일반분양 주택을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옛 뉴스테이)으로 일괄 매수해 청년 신혼부부 무주택자 원주민에게 8년 이상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요자 입장에선 임대료 상승률이 관련법에 따라 제한되는 데다가, 의무 임대기간 동안 안정적인 임대조건을 보장받을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걸어서 10분 이내 거리에 하정초 상정중 상정고 등이 있다. 석정중 동암중 인천제일고 인천남고 석정여고 등도 가깝다. 도보 약 7분 거리에 수도권 1호선 동암역이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등이 가깝다. 부평종합시장 2001아울렛 모다 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도 인근이다. 인천광역시의료원 인천사랑병원 십정녹지 백운공원 만월산 등도 이용하기 편하다.

주변에 산업단지도 많아 관련 종사자가 거주하기 좋다. 열우물로를 통해 주안국가산업단지까지 차량으로 6분이면 갈 수 있다. 인천기계산업단지 인천일반산업단지 송현동업무단지 등으로 출·퇴근하기 편리하다.

견본주택은 사업현장 인근에 마련돼 있고 입주는 올해 5월 예정이다.

[위키리크스한국=박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