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진단, IFCC 참가..“진단 솔루션 신제품 소개”

2022-06-29     조필현 기자
[제공=한국로슈진단]

한국로슈진단이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24회 세계임상화학회 국제학술대회(IFCC WorldLab Seoul 2022)’에 참가한다.

IFCC는 1954년부터 3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진단검사 분야 학회로 100여개 국가의 진단검사의학 및 임상화학 분야 전문가 약 3,000명이 모여 최신 지견을 공유한다.

이번 IFCC는 ‘가치 기반의 진단검사의학’을 주제로 30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로슈진단은 이번 학회에 ‘We Care. We Lead. We Lead because We Care’를 테마로 참여해 최신 진단 솔루션 장비들을 소개한다.

별도로 마련된 이노베이션 룸 두 곳에서는 추후 국내 출시 예정인 모바일 디지털 혈당 관리 솔루션과 질량분석기를 소개한다. 해당 제품들은 국내 출시 전인 관계로 보안이 필요한 정보들이 포함되어 있어 사전 신청자에 한해 공개된다.

로슈진단은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을 고려해 부스 운영 시 방역 절차를 준수하는 한편, 현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온라인 가상 부스를 함께 운영한다.

킷 탕 한국로슈진단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연기됐던 IFCC가 드디어 개최되어 매우 기쁘다. 올해 IFCC에서는 진단검사부터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까지 혁신적이고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소개한다”고 말했다.

이어 “로슈진단의 혁신적인 진단 솔루션을 국내에 신속히 도입함으로써 의료진과 환자분들의 진료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위키리크스한국=조필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