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진건설, 안성·울산서 각각 물류센터·골프장 공사 수주

로지포트 서안성 물류센터 신축공사·울산 블루웨일CC 개발 조성공사 수주 46년 기술력과 품질 관리 바탕...다양한 사업서 수주, 사업범위 확장 가속도

2022-08-02     임준혁 기자
로지포트

요진건설산업(이하 요진건설)이 최근 안성과 울산에서 각각 물류센터와 골프장 공사를 연달아 수주하며 사업 범위 확장에 드라이브를 걸었다.

요진건설은 지난달 29일 ‘로지포트(Logiport) 서안성 물류센터 신축공사’를 따냈다고 2일 밝혔다. 이 공사는 경기도 안성시 일대에 연면적 3만8788㎡,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의 물류센터를 짓는 사업이다. 공사금액은 약 589억원(VAT 포함, 소방공사 분리도급)이며,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23개월이다.

요진건설은 공사비 절감과 품질 향상을 동시에 실현하는 가치공학(VE) 기반 기술력을 앞세워 발주자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킨 것이 로지포트 서안성 물류센터 신축공사 수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지난 4월 화성 월문리 물류센터 신축공사를 수주한 바 있는 요진건설은 46년의 기술력과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설비 형태의 물류창고를 잇따라 수주, 특수 시공 분야에서 영향력을 넓혀 나가고 있다.

울산

이에 앞서 지난달 14일에는 ‘울산 블루웨일CC 개발사업 조성공사’ 도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공사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청량읍 상남리 산 27-1 일원에 사업면적 44만6478㎡ 규모의 대중골프장을 신축하는 공사다. 코스 조성과 지하 1층~지상 1층 규모의 클럽하우스 건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공동도급 형태로 진행되며, 요진건설산업 수주금액은 약 317억원(VAT 포함, 토목공사 분담이행)이다. 공사기간은 실착공일로부터 16개월이다.

회사 관계자는 “요진건설은 골프장, 물류센터는 물론 여러 사업 분야에서 수주 성과를 지속적으로 내며 당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입증해 나가고 있다”며 “다양한 공사 역량을 바탕으로 정밀하고 기술력을 요하는 시공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임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