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윈-더필잎재활요양병원 '마음치유 건강회복' 프로그램 개설

2022-08-02     강혜원 기자
조윈ㅡ

조윈이 더필잎재활요양병원과 함께 암 환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심리 건강 치유 프로그램 '마음치유 건강회복'을 진행한다.

조윈은 오랜 투병 생활로 지친 암 환자들과 가족들의 육체적·정신적 건강 회복을 돕기 위해 이번 과정을 준비했다. 마음치유 건강회복 프로그램은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2가지로, 더필잎재활요양병원 상형철 병원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온라인 미팅 플랫폼 '줌(Zoom)'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기본과정은 무료 과정이며,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14일까지 3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2시간씩 진행된다. 암 바로 알기, 스키마 명상 기법을 통한 마음 다스리기, 도수 지압 운동으로 육체 다스리기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심화과정은 선착순 30명 대상으로 진행되는 유료 과정이며, 9월 28일부터 12월 14일까지 12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3시간씩 진행된다. 암 환자를 위한 심상치유기법인 '사이먼튼 요법'을 활용한 명상, 가족과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2년간의 건강 계획 세우기 등 몸과 마음, 정신까지 치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심화과정 참여자에겐 더필잎재활요양병원을 통해 조윈의 천연항암제 '운비제'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임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한다.

'마음치유 건강회복' 강사인 더필잎재활요양병원 상형철 병원장은 원광대 한의과 대학 졸업, 미국 Piedmont university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싸이먼튼 테라피(암 심신치유 센터)에서 3회에 걸쳐 인턴수련을 이수했다. 현재는 임상통합의학 암학회 부회장으로 활동 중이며, 암 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저서를 발간해 암 극복을 위한 심리 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상 병원장은 깊은산속 옹달샘(고도원 이사장) 명상센터와 병원 내 심신치유 힐링센터를 운영하면서 10여년간 수많은 환자들에게 다양한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조윈 유연정 대표(의학박사)는 "몸과 마음의 불균형을 회복해 심리적 안정감을 유지하는 것이 암 치유 과정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 내용을 조윈의 통합적 암 치료 솔루션에 탑재해 보다 많은 병원에 제공할 예정이며 암 환자의 온라인 심리 치료를 시스템화해 암 환자를 위한 디지털치료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필잎재활요양병원 상형철 병원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건강 최적화 상태를 유지하려는 힘인 '항상성'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 암 환자 및 가족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한다"며 "많은 수강생들이 나 자신을 더욱 사랑하고, 나로부터 비롯되는 변화로 인해 인생 2막을 여는 리셋 과정을 거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