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최대 의료기기 박람회 '메디카 2022' 참가

2022-11-15     최종원 기자
[출처=LG전자]

LG전자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박람회 메디카(MEDICA 2022)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날부터 나흘간 열리는 박람회에서 수술실, 엑스레이 검사실, 판독실 등 다양한 의료공간에 최적화된 의료용 영상기기를 방문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관을 조성했다.

회사는 전시회에서 '수술용 미니 LED 모니터' 신제품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LG전자 의료용 모니터 가운데 처음으로 미니 LED를 적용해 디스플레이로 표현할 수 있는 표준 색 영역 기준 LG전자 수술용 모니터 가운데 최대인 139%를 충족해 비슷한 붉은 색상의 혈액, 환부 등을 구분해 보여준다.

수술 환경에 최적화한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조명이 강한 수술실 환경을 고려해 최대 2천니트(nit) 휘도와 178도의 광시야각 패널을 탑재했다. 전면 IP45, 후면 IP32의 방수·방진 등급도 받았다.

화면 속 화면 기능(Picture in picture)과 화면 분할 기능(Picture by picture)을 갖춰 최대 4개 화면에서 수술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3:2 화면비를 적용한 31형 디스플레이 '진단용 모니터'와 방사선을 표준 방사선 조사량의 절반 수준으로 낮춘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도 함께 전시됐다.

[위키리크스한국=최종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