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서 '크리에이티브 부문' 통해 은상 받아

2022-12-09     심준보 기자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8일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서 크리에이티브 부문 '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사)한국디지털광고협회는 매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통합마케팅 및 마케팅·캠페인, 퍼포먼스, 크리에이티브, 테크·솔루션 및 특별 부문 등 4개 부문, 총 18개 분야에서 시상을 실시했다. 

SK매직은 유튜브 광고 소재 및 기획력 부문을 인정받아 크리에이티브 은상에 선정됐다. '매트리스 편'을 통해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홍보한 SK매직은 유머와 반전 요소가 담긴 정보전달을 뜻하는 '펀포메이션(Fun+Information)'을 잘 살린 콘텐츠라는 평가를 받았다. 

광고는 ▲먼지 및 진드기 제거 등 매트리스 클리닝 ▲피톤치드 분사 및 항균 ▲자외선(UV) 살균 ▲진드기 차단 패치 부착 등 제품/서비스 특장점을 '퇴마'라는 소재를 활용해 전달했다는 점에서 고득점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SK매직 관계자는 "매트리스는 한 번 구입하면 쉽게 바꾸기 어렵고, 세탁∙세척이 어려워 케어 서비스가 필수라는 점을 유머와 공포, 반전 요소를 결합해 전달하고자 했다"면서 "앞으로도 흥미롭고 트렌디한 콘텐츠로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위키리크스한국=심준보 기자]